유아교육 - 채소의 생김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브레인스토밍
주간계획안
자유선택활동
일일시간표
활동계획안
월화수목금토
9:00등원
현장학습을가요
9:00~10:00자유선택활동
10:00~10:20
이야기나누기
(채소의뿌리식물과
줄기식물)
이야기나누기
(채소의생김새)
이야기나누기
(채소의효능)
이야기나누기
(채소와과일의차이점)
10:20~10:30화장실다녀오기
10:30~11:00간식먹기
11:00~12:00바깥놀이활동
12:00~12:10화장실다녀오기
12:10~12:30게임(스무고개)
새노래
(나는채소가좋더라)
미술
(채소로몸을만들어요)
수학(패턴만들기)
12:30~ 13:30점심시간
13:30~ 13:50동시(채소가게)게임(채소를먹여줘요)과학(채소의집을먹어봐요)동극(나는야채소너는과일)
14:50~ 14:00화장실
14:00~14:20
신체활동
(뿌리식물과줄기식물이되어
되어봐요)
미술(잡지콜라주)음악(마라카스로연주해요)게임(뒤집어라과일vs 채소)
14:20~14:30화장실다녀오기
14:30~14:50미술(스탬핑)
과학
(토마토에대해알아보아요)
요리(채소주먹밥)요리(샐러드만들기)
14:50~15:30간식먹기
15:30~15:50
과학
(뿌리식물과줄기식물의
차이점)
동화( 내꼭지는어디갔을까?)수학(채소씨세기)미술(가면을만들어요)
15:50~16:00화장실다녀오기
16:00~17:00자유선택활동
(
블
루
팜
주
말
농
장)
월화수목금토
자유선택
활동
쌓기놀이
영역
채소가게꾸미기텃밭구성하기
역할놀이
영역
채소가게놀이농부가되어보자
미술영역채소도장찍기채소접기
언어영역채소이름퍼즐채소기억력게임
수·조작영역누가많이수확할까?몇개의씨가들어갈까?
과학영역성장순서대로놓기
음률영역리듬악기연주하기
9:00등원
9:00~10:00자유선택활동
10:00~10:20이야기나누기(채소의생김새)
10:20~10:30화장실다녀오기
10:30~11:00간식먹기
11:00~12:00바깥놀이하기
12:00~12:10화장실다녀오기
12:10~12:30새노래배우기(나는채소가좋더라)
12:30~ 13:30점심시간
13:30~ 13:50게임(채소를먹여줘요)
14:50~ 14:00화장실다녀오기
14:00~14:20미술(잡지콜라주)
14:20~14:30화장실다녀오기
14:30~14:50과학활동(토마토에대해알아보아요.)
14:50~15:30화장실다녀오기& 간식시간
15:30~15:50동화(내꼭지를찾아줘)
15:50~16:00화장실다녀오기
활동명채소의생김새에대해알아보아요.
활동유형이야기나누기대상연령만4세
생활주제여름소주제채소의생김새
활동목표
1.채소의생김새에대해관심을가진다.
2.채소의겉모습과속모습을안다.
누리과정관련요소
·의사소통>듣기>이야기듣고이해하기
·의사소통>말하기>느낌,생각,경험말하기
·자연탐구>탐구하는태도기르기>호기심을유지하고확장하기
활동자료토마토,오이,가지,수박,강낭콩그림카드
활동과정
<도입>
1. 손유희를통해주의집중을시킨다.
T: 친구들안녕하세요~
C: 안녕하세요~
T: 역시우리B반은인사도잘해요. 친구들~ 하나둘셋넷!
T/C: 울퉁불퉁멋진몸매에빨간옷을입은
새콤달콤향기맛나는멋쟁이토마토(토마토!)
나는야! 케찹될꺼야~~(주욱주욱)
나는야! 주스될꺼야~~(꼴깍꼴깍)
나는야! 춤을출꺼야~(헤이!!)
멋쟁이토마토(토마토!)
<전개>
2. 채소겉모습의색깔과모양에대해알아본다.
T: 어제는뿌리식물과줄기식물에대해배워봤어요. 오늘은채소의생김새에대해배워볼거에요. 먼저채소겉모습에대해알
아볼거에요.
(토마토그림카드를보여주며)이것은무엇일까요?
C: 토마토요!
T: 맞아요, 토마토에요! 이것은무슨색깔일까요?
C: 빨간색이요~
T: 익은토마토는빨간색이고, 덜익은토마토는연두색이죠.
그럼토마토모양은어떤가요?
C: 동그라미요./ 하트모양이요.
T: 동그랗기도하고, 하트모양같기도하네요.
(오이그림카드를보여주며) 이것은무엇일까요?
C: 오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