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도자의 이해 - 지도과정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지도사
}청소년기본법제21조
여성가족부장관은청소년지도사자격검정에
합격하고청소년지도사연수기관에서실시하는
연수과정을마친자에게청소년지도사의자격을
부여한다
}기본법시행령
}제19조(청소년지도사의등급) 법21조에따
른청소년지도사의등급은1,2,3급으로구분한
다.
}제21조(청소년지도사연수) 연수는30시간
이상으로하며, 청소년지도사로서의자질과
전문성을함양할수있는내용으로실시한다
}청소년지도사응시자격
}1급-2급자격증취득후경력3년
}2급-4년제졸업후지도사과목8개이수
}3급-2년제졸업후지도사과목7개이수
}청소년지도사응시일정
}구분 접수 시험일 합격자발표
}23회1차 08.10~08.19 09.12 10.14
}23회2차 11.04~11.13 12.05~12.06
12.23
}청소년지도사시험과목
}3급
}1. 청소년육성제도론2. 청소년지도방법론3. 청소년심리및상담
}4. 청소년문화5.청소년활동6.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7. 청소년문제와보호
}2급
}1.청소년육성제도론2. 청소년지도방법론3. 청소년심리및상담
}4. 청소년문화5. 청소년활동6. 청소년프로그램개발과평가
}7. 청소년문제와보호8. 청소년복지
}1급
}청소년연구방법론,청소년인권과참여,청소년정책론,
}청소년기관운영,청소년지도자론
}청소년지도사배치기준
}청소년수련관
}1급청소년지도사1명, 2급청소년지도사1명,
3급청소년지도사2명이상
}수용인원이500명을초과하는경우에는500명을초과하는250
명당1,2,3급청소년지도사중1명이상을추가로둔다.
}청소년수련원
}-2급청소년지도사및3급청소년지도사를각각1명이상
}수용정원이500명을초과하는경우에는1급청소년지도사1명
이상과500명을초과하는250명당1,2,3급청소년지도사
중1명이상을추가로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 청소년 교육과 지도의 실제-주로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입시교육에 지배됨 -특히 입시교육은 청소년기의 생활을 지배하여 교육이나 지도활동을 주지적, 강의식, 교실중심, 교사 또는 지도자 중심으로 만들고 있음 -이런 상황에서 머리만 커지고 가슴과 손발의 발육은 정체되는 불균형이 야기됨2) 반성과 새로운 시도■ 1997년부터 도입된 제7차 교육과정 -학습내용의 30% 감축,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 국민공통교육과정과 선택중심교육과정, 수준별 교

  • 청소년의 자율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가져야 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설명하고 그 근거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도자로서 역할과 책임은 그들의 자세와 태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청소년지도자가 가져야 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살펴보고 그 근거를 제시하고자 합니다.청소년들은 발달 과정에서 미성숙한 면이 많습니다. 또한, 각자의 성격과 개성에 따라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그

  • 청소년 지도 방법론 심성계발 원리
  • 심성계발 원리김복자문순정안석순부경희한좌인홍미영홍청희3조1. 필요성2. 수련활동의 발전3. 수련활동의 기본전제4. 수련할동과 관련된 몇 가지 개념5. 프로그램의 목적 및 효과6. 단계와 프로그램 구성7. 프로그램 진행방법과 청소년 지도자의 자질제 4 장심성계발제4장 심성계발 원리1. 심성계발의 필요성심성계발의 미심성계발 = 심성(인간의 참된 본성) + 계발(지능을 깨우쳐 열어주는 것)나 속의 나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수용하여

  • 동화구연지도자과정과 효과적인 평생교육방법
  • 지도자양성과정의 경우에는 다양한 계층의 학습자들의 모든 욕구를 충족시키려면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선택해야 평생교육기관에서도 학습자를 유지할 수 있고, 학습자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취득 및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동화구연은 독자 혼자 문자언어를 눈으로 읽고 이해하는 동화와는 다른 특이한 재미와 광범위한 특성을 지닌다. 동화의 큰 갈래인 전래동화와 창작동화 내지 희곡, 소설까지도 부분

  •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유형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전통적 리더십 최근의 리더십
  • 이해하고 공유 함으로서 부하를 독특하게 다루는 것을 의미부하들이 자기개발을 위하여 리더와 동일시하려는 의식을 고취하게 하는 중요한 수단메모와 같은 비공식적 의사소통이 효과적Presentation05. 최근의 리더십 이론3) 지적인 자극리더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유입함으로써 하위자에게 도전감을 느끼게 하고 익숙한 문제에 대해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자극하는 것구성원들로 하여금 기존의 문제해결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