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 교재1장참고하여 음식의대표적기능3가지 생태적기능 사회적기능 심리적기능중 하나선택하여 계절음식모두3가지선택 설명할것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0 / 2024.03.2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음식 음식의세계4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음식 음식의세계4 |
공통 |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음식의 대표적 기능 3가지(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일상에서 해당 기능은 현재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해 보고 향후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예를 들면 음식의 사회적 기능은 어떤 의미인지 개념적 정의를 찾아 이론적으로 서술하고 난 후, 자신의 일상에서 음식의 사회적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경험 사례를 소개하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등을 설명한다(배점 15점). 2. 교재 2장을 참고하여, 우리나라의 특별한 음식문화 중 ‘계절음식’과 관련된 내용에서 계절(예: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해당 계절음식으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들고 각각의 유래와 해당 음식의 조리방식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예를 들면, 여름 음식을 선택했다면 여름철에 즐겨 먹었던 전통음식 중에서 3가지를 선택하고(예를 들면 오이지) 그 음식이 만들어지게 된 계절적 혹은 자연적 배경과 유래 등을 설명하고 해당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서술한다. 계절음식은 모두 3가지 선택하여 설명할 것(배점 15점).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 교재1장참고하여 음식의대표적기능3가지 생태적기능 사회적기능 심리적기능중 하나선택하여 계절음식모두3가지선택 설명할것00
문화교양학과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음식의 대표적 기능 3가지(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일상에서 해당 기능은 현재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해 보고 향후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예를 들면 음식의 사회적 기능은 어떤 의미인지 개념적 정의를 찾아 이론적으로 서술하고 난 후, 자신의 일상에서 음식의 사회적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경험 사례를 소개하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등을 설명한다(배점 15점).
2. 교재 2장을 참고하여, 우리나라의 특별한 음식문화 중 ‘계절음식’과 관련된 내용에서 계절(예: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해당 계절음식으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들고 각각의 유래와 해당 음식의 조리방식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예를 들면, 여름 음식을 선택했다면 여름철에 즐겨 먹었던 전통음식 중에서 3가지를 선택하고(예를 들면 오이지) 그 음식이 만들어지게 된 계절적 혹은 자연적 배경과 유래 등을 설명하고 해당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서술한다. 계절음식은 모두 3가지 선택하여 설명할 것(배점 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음식의 대표적 기능 3가지(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일상에서 해당 기능은 현재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해 보고 향후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예를 들면 음식의 사회적 기능은 어떤 의미인지 개념적 정의를 찾아 이론적으로 서술하고 난 후, 자신의 일상에서 음식의 사회적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경험 사례를 소개하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등을 설명한다(배점 15점).
1) 음식의 사회적 기능
2) 음식의 사회적 기능 평가
3) 음식의 사회적 기능 활용경험 사례-친목도모
4) 음식의 사회적 기능 개선방안
5) 나의 제언
2. 교재 2장을 참고하여, 우리나라의 특별한 음식문화 중 ‘계절음식’과 관련된 내용에서 계절(예: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해당 계절음식으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들고 각각의 유래와 해당 음식의 조리방식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예를 들면, 여름 음식을 선택했다면 여름철에 즐겨 먹었던 전통음식 중에서 3가지를 선택하고(예를 들면 오이지) 그 음식이 만들어지게 된 계절적 혹은 자연적 배경과 유래 등을 설명하고 해당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서술한다. 계절음식은 모두 3가지 선택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1) 계절음식 여름 선택
2) 여름철 전통음식 3가지 선택
(1) 냉면
(2) 오이지
(3) 콩국수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세계 모든 나라와 각 지방의 음식문화는 각 개인의 식성과 선호도, 지역 간에 생산되는 생산품에 따라 독특하게 형성 되 있다. 여자가 남편을 따라 시집을 가게 되면 가장 먼저 시부모 및 시댁식구와 갈등을 일으킨 것 중 하나가 음식의 입맛에 맞고 맞지 않는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옛말에 “음식솜씨 좋은 마누라 소박맞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맛있는 음식을 자꾸 제공해 주면 남편과 시부모 식구들에게 사랑을 받는다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그만큼 맛있게 음식을 해 주는 며느리는 여러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좋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4공통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음식의 대표적 기능 3가지(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일상에서 해당 기능은 현재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해 보고 향후 바람직한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예를 들면 음식의 사회적 기능은 어떤 의미인지 개념적 정의를 찾아 이론적으로 서술하고 난 후, 자신의 일상에서 음식의 사회적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경험 사례를 소개하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등을 설명한다(배점 15점). 2. 교재 2장을 참고하여, 우리나라의 특별한 음식문화 중 ‘계절음식’과 관련된 내용에서 계절(예: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해당 계절음식으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들고 각각의 유래와 해당 음식의 조리방식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예를 들면, 여름 음식을 선택했다면 여름철에 즐겨 먹었던 전통음식 중에서 3가지를 선택하고(예를 들면 오이지) 그 음식이 만들어지게 된 계절적 혹은 자연적 배경과 유래 등을 설명하고 해당 음식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서술한다. 계절음식은 모두 3가지 선택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2023, 교재1장 음식의 대표적기능 3가지 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김상훈,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9년, 음식 사회학
-김철원, 식품외식경제 승인 2017, 음식의 사회적 기능을 통해 경쟁력 모색
-에릭 홉스봄, 박지향·장문석 역, 만들어진 전통, 2004, 휴머니스트
-이은영, 대한신문사, 2017년, 음식 심리학
-파울리나 디에즈, 청람, 2013년, 음식과 환경 생태적 측면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