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학과 3 일본대중문화론 1 근대 일본의 박람회를 제국주의, 식민주의와 관련지어 서술하시오 반드시 일본대중문화론의 멀티미디어 강의 2강을 학습하고, 그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함2 태양족문화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특징에 관해서 당시의 문화적 현상을 구체적인 예시로 들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일본대중문화론
공통 1. 근대 일본의 박람회를 제국주의, 식민주의와 관련지어 서술하시오. 반드시 <일본대중문화론>의 멀티미디어 강의 2강을 학습하고, 그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함. (※분량: 공백 포함 600~700자 / 배점: 15점)

2. ‘태양족문화’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특징에 관해서 당시의 문화적 현상을 구체적인 예시로 들면서 서술하시오. 반드시 <일본대중문화론>의 멀티미디어 강의 6강과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함. (※분량: 공백 포함 600~700자 / 배점: 15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A+, 리포트
본문내용
1. 근대 일본의 박람회를 제국주의, 식민주의와 관련지어 서술하시오. 반드시 <일본대중문화론>의 멀티미디어 강의 2강을 학습하고, 그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해야 함. (※분량: 공백 포함 600~700자 / 배점: 15점)
근대 일본에서 박람회는 제국주의와 식민주의를 재현하고 확산하는 중요한 매체였습니다. 이러한 박람회는 일본이 자신들의 기술적, 문화적 우월성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아시아 및 세계 각국에 대한 제국주의적 지배를 정당화하는 무대로 활용되었습니다. <일본대중문화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개최된 박람회들은 일본이 서구 모델을 수입하고 자체적으로 재창조한 문화와 기술을 선보이며 세계 무대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려는 시도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2.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3. 『비평논집』(Essays in Criticism)4. 『문학과 도그마』(Literature and Dogma) 5. 『영미 실리주의』(Philistinism in England and America)6. 『켈트문학론』(On the Study of Celtic Literature)7. 『서간선집』(Selected Letters of Matthew Arnold)8. 논문 「문학과 과학」(Literature and Science) 9. 매슈 아놀드의 작가론 10. 19세기 영국 문화론11. Cultural Criticism: A Solution12. 매슈 아놀드 참고서지 목록(Bibliographies)13. 참고문헌-

  • 국경을 넘는 방법
  • 1940년의 전국장정교육조사(全國壯丁敎育調査)의 항목에 좋아하는 나라가 나오는데, 그 순위는 1위가 독일, 2위가 이탈리아, 3위가 프랑스, 4위가 영국, 5위가 러시아로 나타났다. 이는 미 ․ 일 개전 전야의 일본인이 지닌 세계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패전 후의 조사에서는 항상 미국이 좋아하는 나라의 수위를 차지했고, 싫어하는 나라의 1위는 소련과 중국으로 변했다. 이 당시의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좋아하는 나라의 상위를 차지하고

  • [국어] 대학국어 보충강의
  • FILE:KOR-SP.HWP국문학과 (NPKACU36)국어 추가보충 05/30 11:56 450 line* 김유정 문학세계의 구체적 모습을 현장조사를 통해 검증하는 한 보기를 살펴보도록 한다.>1930년대를 대표할 수 있는 소설문학에서의 두 작가를 꼽으라고 한다면, 대개 채만식과 김유정을 거론하게 된다. 그 이유는 두 작가가 식민지의 어두운 현실을 나름대로 개성있게 다룬 풍자작가라는 공통점도 있지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1921년 후작, 중추원 고문 겸 부의장미국통에서 친러파친일파로한일합방조약 체결 당시의 내각 총리대신으로, 매국의 원흉으로 지목되는이완용의 생애는, 일단 관계로 나아갔다가 육영공원(育英公院)에서 영어를배운 후 미국통의 외교관리가 되었다가 아관파천, 러일전쟁 등을 계기로친러시아파친일파로 변신해 가는 과정과 친일파로 변신한 후 내각총리대신이 되어 매국의 원흉이 되는 과정 그리고 그 대가로 일본 제국주의의귀족이 되어

  • [인간발달과 상담] 아동과 청소년들, 문화 환경 관계
  • 대중문화 수용7) 일방적 추종자에서 능동적, 창조적인 문화 활동자8) 대중문화스타 수용의 영향2. 컴퓨터와 사이버문화1) 정보화시대의 도래2) 교실 내에서의 컴퓨터3) 컴퓨터 사용과 관련된 걱정거리들4) 사이버공간의 특징5) 사이버 중독6) 사이버일탈3. 학교1) 사회화의 대향자로서의 학교2) 학교교육의 효과를 결정하는 요인3) 정규학교에서 멀어지는 청소년들4) 학교교육의 현실과 비판, 그리고 대응책4. 또래관계 1) 또래관계와 발달양상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