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언어문화학과3 영화로배우는프랑스어 1 ‘피에 누아르’란 무엇인지 교재를 참고해 정리해 보고 (5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화로배우는프랑스어
공통 교재 4강. <영광의 날들>을 보고

1. ‘피에 누아르’란 무엇인지 교재를 참고해 정리해 보고 (5점)
2. 수업시간에 본 ‘토마토 배식 장면’에서 내가 압델카데르 하사의 위치에 있었다면 어떻게 행동했을지 자유롭게 서술해보고 (10점)
3. 사이드, 압델카데르, 메사우드, 야시르, 마르티네즈 등 5명의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각각 소개한 뒤, 가장 인상 깊다고 생각한 인물 2명을 꼽아 기억에 남는 이유를 구체적인 장면을 들어 써보세요. (10점)
*맞춤법 준수 (5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A+
본문내용
1. ‘피에 누아르’란 무엇인지 교재를 참고해 정리해 보고 (5점)
"피에 누아르(Pied-Noir)"는 프랑스어로 "검은 발"을 의미하며, 특히 북아프리카, 그 중에서도 알제리에서 프랑스 식민지 시대(1830-1962)에 태어나거나 살았던 프랑스인 및 유럽계 알제리인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이 용어는 독립 전후에 알제리에서 유럽계 사람들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식민지 시대 동안, 이들은 알제리 사회에서 경제적, 사회적 우위를 점하며 주로 도시 지역에 거주했습니다.

1962년 알제리 독립 후, 대부분의 피에 누아르는 정치적, 사회적 변화와 불안정, 그리고 때로는 폭력적인 반유럽 정서로 인해 알제리를 떠나 프랑스 본토나 다른 나라로 이주했습니다. 이 이주는 알제리뿐만 아니라 프랑스 사회에도 중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이들의 정체성과 기억, 알제리와의 관계 재정립 문제는 오늘날까지도 여러 문화적, 사회적 논의의 주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화 "영광의 날들"(Days of Glory)에서는 이런 역사적 배경 속에서 피에 누아르와 알제리 원주민, 그리고 그들의 상호작용과 갈등, 독립 전후의 사회적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탐구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프랑스와 알제리의 복잡한 과거와 그 과거가 현재에 끼친 영향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사] 17세기 교육현상 연구 보고서
  • 1) 중세 시대의 과학, 그리스의 과학을 그대로 수용- 아리스토텔레스, 갈렌, 프톨레미 (2) 17세기, 그리스의 과학 이론 붕괴(3) 귀납적 방법이 중시됨 (현대의 과학적 방법)(4) 귀납적 방법의 예(5) 과학적 발견이 미친 영향2. 종교적 관용의 정신-신학적 독단주의에 반대한 종교적 관용(1) 전반적으로 미흡한 종교적 관용 (2) 종교개혁 이전에 프랑스에서의 예외적인 종교적 관용(3) 1688년 종교개혁 이후 영국에서의 제한된 관용3. 강한 중앙 집중적 세습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언어학적 성차별 표현의 양상2. 방언2.1. 정의2.2. ‘방언’과의 개념 구분이 필요한 용어들2.2.1. 사투리2.2.2. 지역어2.2.3. 말씨2.2.4. 개인어2.2.5. 이어2.3. 방언 연속체2.3.1. 지리적 방언 연속체2.3.2. 사회적 방언 연속체2.4. 방언과 언어를 구분하는 기준2.4.1. 상호 의사 소통력2.4.2. 그 밖의 기준2.5. 방언과 표준어2.6 언어변이를 일으키는 요인2.6.1. 사회적 계층2.6.2. 연령2.6.3. 성별2.6.4. 종교2.7. 외국어 방언 연구2.7.1 중국의 방언2.7.2 프랑스의 방

  • [사회] 프랑스의 만화 문화 연구
  • 3. Le Transperceneige(설국열차)17Ⅴ 프랑스 만화와 우리나라 191. 프랑스와 한국 만화의 차이 192. 프랑스 만화로부터 배울 점 21Ⅵ 참고문헌22Ⅰ 들어가며전세계적으로 만화는 일본, 미국 그리고 유럽 만화로 크게 나뉘어 진다. 그리고 그 유럽 만화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방드 데시네 (Bande Dessinee)’라 불리는 프랑스-벨기에 만화이다. 프랑스에서는 만화를 ‘제9의 예술’이라고 부를 정도로 대다수의 국민들이 만화에 친숙하고 만화를 하나의 문화

  • [교육사회] 세계의 교육체제
  • 학과 비대학 간의 제도적 차별성을 강조하지 않음으로써 어느 교육기관이냐를 중요하게 따지지 않고, 받은 교육의 종류와 질에 따라 인정하는 교육제도.(3) 운영1> 운영주체①국립 -국가 즉 중앙정부가 직접 설립, 운영하는 학교와 대학을 가리킨다. 독일과 프랑스 등 여러 유럽국가와 소련을 비롯한 과거 사회주의체제 국가들의 대학은 운영주체가 국가로서 중앙정부가 대학운영을 부담한다. 초등학교, 중등학교는 국립이 거의 없다. 다만 특수학교

  • [국어] 국어 의미론
  • 10주 : 反義 관계, 共義 관계, 11주 : 多義 관계, 同音異義 관계12주 : 의미변화의 원인, 유형, 결과13주 : 문장의미론의 여러 주제 14주 : 담화의미론의 여러 주제 15주 : 기말고사 3. 교재 조항범(1994), 국어의미론, 와이제이물산.강의 자료 별도 복사물조항범(2003), 예문으로 익히는 우리말 어휘, 태학사. 4.참고문헌천시권․김종택(1971), 국어의미론, 형설출판사. 임지룡(1992), 국어의미론, 탑출판사.심재기․채완(2002), 언어와 의미, 방송통신대학교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