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국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7 / 2024.03.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중간과제물)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동서양고전의이해 [조선상고사]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 제 8장 플라톤 [국가]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고전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한 과제입니다. 1~15장 고전 중 하나(롤스의 정의론)를 선택하여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플라톤 [국가] 고전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한 과제입니다.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A4용지 1쪽 분량)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공통 | 1. 고전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한 과제입니다.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A4용지 1쪽 분량)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A4용지 1쪽 분량). 총 2쪽 분량으로 제출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1. 고전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한 과제로.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본인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였습니다. 플라톤의 <국가>
- 목차
-
1. 플라톤의 '국가' 핵심 내용 요약(본인 글로 요약정리)
1) 정의 탐구
2) 이상적인 국가
3) 계급 구조와 교육
4) 남녀평등
5) 전유화와 공유의 중요성
2. 플라톤의 '국가' 핵심 내용의 현대적 의의와 의미
1) ‘정의’의 현대적 의의와 의미
2) ‘이상적인 국가’의 현대적 의의와 의미
3) ‘계급 구조와 교육’의 현대적 의의와 의미
4) ‘남녀평등’의 현대적 의의와 의미
5) ‘전유화와 공유’의 현대적 의의와 의미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1. 고전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한 과제입니다.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작품은 정의에 대한 탐구로 시작된다. 플라톤은 정의를 개인과 국가의 덕목으로 보고, 각자가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때 국가가 정의로워진다고 주장한다. 플라톤의 '국가’에서 정의는 각 개인이 자신의 역할과 임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국가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이룰 때 나타나는 상태로 설명된다. 플라톤은
<중략>
플라톤은 국가의 안정성을 위해 계급 구조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가'에서 계급 구조와 교육은 중요한 주제로 다뤘다. 특히 국가지도자는 철학적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플라톤은 국가를 안정적이고 공평하게 유지하기 위해 각 개인이 자신의 능력과 성향에 따라 나뉜 계급 구조와 철학적인 교육을
- 참고문헌
-
류종렬 외(2021), 동서양고전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종환(2019), 플라톤 국가 강의, 김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 2학년)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제15장 롤스, 정의론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1. 고전의 이해를 확장하기 위한 과제입니다. 1~15장 고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순자]
- (동서양고전의이해 2학년)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제10장 루소, 사회계약론
- (동서양고전의이해 2학년) 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제8장 플라톤, 국가
- (동서양고전의이해 2학년) ①고전의 핵심 내용을 자기 글로 요약정리하고, 해당 고전의 내용이 지금 우리 현대인의 삶에서 인간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②현대적 의의와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제5장 맹자, 『맹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