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김민철 누가민주주의두려워하는가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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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다음 두 과제 중 하나를 골라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과제물 분량은 글자수 1600-2400자 [=200자 원고지 8-12매]입니다)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b) 클라우스 뮐한, 『현대 중국의 탄생』(너머북스, 2023. 분량이 방대하므로 총 4부 중 하나의 부만 선택해도 됨)
c) 마리우스 B. 잰슨,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 이산, 2006. 2-8장, 9-14장, 15-20장 중 택1)
d) 라시드 할리디, 『팔레스타인 100년 전쟁』(열린책들, 2021)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과제물 분량은 글자수 3000-4000자 [=200자 원고지 15-20매]입니다)
하고 싶은 말
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김민철 누가민주주의두려워하는가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0

교육, 국문, 프랑스, 유교, 법학, 미디어, 일본, 통계데이터, 무역, 사회복지

세계의역사1공통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과제물 분량은 글자수 1600-2400자 [=200자 원고지 8-12매]입니다)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

2.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1)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요약
2)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세계역사와 관련하여 한국사(韓國史)는 대한민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에서 가르치는 한국사 교과목이다. 한국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주제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배운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단순히 역사라는 과목으로 불린다.
상, 하권으로 나뉘며 상권은 선사시대부터 남북국 시대까지, 하권은 고려, 조선부터 현대까지 서술한다.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재였다.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경우, 6차 교육과정1996년 입학생 2001년 입학생 까지는 근·현대사 내용도 있었으나, 7차 교육과정 즉, 2002년 입학생 이 적용되면서 일부 국사 교과서에서는 근·현대사 내용이 삭제되었다. 2002년부터 이 내용은 따로 한국근·현대사 라는 교과서로 편찬된다. 그러나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06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부터 국사 교과서에 근·현대사 내용이 추가되었다. 즉,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입학생과 2006년 이후 입학생들이 배웠던 국사 교과서는 다르다. 이에 따라 2009학년도부터 2013학년도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탐구 영역의 국사 과목에 근·현대사 내용이 포함되었다. 2009 개정 교육과정부터 명칭이 역사와 한국사로 바뀌었다. 고등학교 같은 경우, 도입 초기에는 필수과목이 아니었다가, 역사 교육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12년부터 다시 필수과목으로 바뀌었다.
방송대 「세계의 역사」 수강생들의 학습을 위하여 집필된 교재로, 역사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자 하는 일반인들도 읽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내용면에서는 중국과 일본 및 서양의 역사를 시대별로 다루었으며, 제3세계의 역사에 대해서도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였다. 성균관대 사학과 김민철 교수의 저서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 지성사로 보는 민주주의 혐오의 역사는 민주주의, 공화주의, 자연법, 인민주권, 자유국가, 대의제 등 민주주의와 관련이 있는 여러 생각들의 역사적 경로를 추적한 책이다. 프랑스혁명과 유럽 지성사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저자는 민주주의의 역사를 단순히 야만적인 과거에서 영광스러운 현재로 발전해온 과정으로 설명해선 안 된다고 말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세계의역사,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지음(2016). 세계의역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라시드 할리디, 『팔레스타인 100년 전쟁』(열린책들, 2021).
-마리우스 B. 잰슨,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 이산, 2006).
-클라우스 뮐한, 『현대 중국의 탄생』(너머북스,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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