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현대일본을 찾아서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4 / 2024.03.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사회복지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공통 다음 두 과제 중 하나를 골라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과제물 분량은 글자수 1600-2400자 [=200자 원고지 8-12매]입니다)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b) 클라우스 뮐한, 『현대 중국의 탄생』(너머북스, 2023. 분량이 방대하므로 총 4부 중 하나의 부만 선택해도 됨)
c) 마리우스 B. 잰슨,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 이산, 2006. 2-8장, 9-14장, 15-20장 중 택1)
d) 라시드 할리디, 『팔레스타인 100년 전쟁』(열린책들, 2021)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과제물 분량은 글자수 3000-4000자 [=200자 원고지 15-20매]입니다)
하고 싶은 말
세계의역사1공통 다음중 하나읽고 중요하다고생각되는부분요약 현대일본을 찾아서 세계의역사 세계사가 자신의삶과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0K

교육, 국문, 프랑스, 유교, 법학, 미디어, 일본, 통계데이터, 무역, 사회복지

세계의역사1공통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마리우스 B. 잰슨,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 이산, 2006).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중 택1)--12장 메이지 국가의 건설
1) 마쓰카타 경제
2) 정치참여 투쟁
3) 이토 히로부미와 메이지 헌법
4) 야마가타 아리토모와 제국군대
5) 모리 아리노리와 메이지 교육
6) 자신의 의견
7) 나의 제언

2.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세요.
1)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요약
2)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사(韓國史)는 대한민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에서 가르치는 한국사 교과목이다. 한국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주제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배운다. 중학교 과정에서는 단순히 역사라는 과목으로 불린다.
상, 하권으로 나뉘며 상권은 선사시대부터 남북국 시대까지, 하권은 고려, 조선부터 현대까지 서술한다.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재였다.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의 경우, 6차 교육과정1996년 입학생 2001년 입학생 까지는 근·현대사 내용도 있었으나, 7차 교육과정 즉, 2002년 입학생 이 적용되면서 일부 국사 교과서에서는 근·현대사 내용이 삭제되었다. 2002년부터 이 내용은 따로 한국근·현대사 라는 교과서로 편찬된다. 그러나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06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부터 국사 교과서에 근·현대사 내용이 추가되었다. 즉, 2002년부터 2005년까지의 입학생과 2006년 이후 입학생들이 배웠던 국사 교과서는 다르다. 이에 따라 2009학년도부터 2013학년도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 사회탐구 영역의 국사 과목에 근·현대사 내용이 포함되었다. 2009 개정 교육과정부터 명칭이 역사와 한국사로 바뀌었다. 고등학교 같은 경우, 도입 초기에는 필수과목이 아니었다가, 역사 교육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자, 2012년부터 다시 필수과목으로 바뀌었다.
방송대 「세계의 역사」 수강생들의 학습을 위하여 집필된 교재로, 역사에 대한 안목을 높이고자 하는 일반인들도 읽기 쉽도록 구성하였다. 내용면에서는 중국과 일본 및 서양의 역사를 시대별로 다루었으며, 제3세계의 역사에 대해서도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였다.
메이지 유신은 19세기 일본이 막부를 타도하고 천황을 중심으로 하는 중앙집권 체제를 복구하여 정치·경제·문화 전 분야에 걸쳐 근대화를 성공시킨 일련의 개혁을 말한다. 아시아 최초의 성공한 근대화라고 평가받는다. 이를 통해 일본은 제국주의 열강의 지배를 피해가고 오히려 아시아의 새로운 강대국으로 성장하기에 이른다. 역사학에서 분류한 시기는 메이지(明治) 원년인 1868년으로 간주한다. 메이지 유신이라는 명칭은 현대 역사 용어[2]로, 당시 일본에서는 '고잇신(御一新, 어일신)' 등으로 불렸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I. 다음 중 하나를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요약한 후,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세요. a) 김민철, 『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창비, 2023) II. 『세계의 역사』 교과서 중 1-2개 장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해당 대목에서 묘사된 세계사가 자신의 삶과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세계의역사, 바람직한 세계의 역사 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지음(2016). 세계의역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마리우스 B. 잰슨, 『현대 일본을 찾아서』(전2권, 이산,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부분은 분업의 결과였다. 그런데 수많은 이익을 가져오는 분업은 그것이 낳을 일반적 풍족을 예상하여 인간이 자신의 지혜로 사회에 도입한 것은 아니다. 분업은 인간성의 어떤 성향으로부터 매우 천천히 나타나게 된, 점진적이긴 하지만 필연적으로 발생한 결과이다. 그 성향이란 하나의 물건을 다른 물건과 교환하고 거래하는 성향이다(「국부론」1편 2장). 물론 애덤 스미스는 이 성향이 더 이상 설명할 수 없는 인간 본능 중의 하나인지 또는 이성과

  • 현대소설론2공통)다음작품중한편을골라읽은후가족문제에초점을두고등장인물간의갈등양상분석0k
  • 삶의 모습과 성격이 다뤄져 있어 인물들의 성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3대에 걸친 가족들을 모두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김약국(김성수), 한실댁, 봉제, 봉룡, 숙정, 용숙, 용빈, 용란, 용옥, 용례. 작가는 작품의 배경을 일제시대로 설정했는데, 당시 1950~1960년대가 독재정권시대였음을 고려해보면 이러한 설정은 정권탄압을 피하기 위한 것이라고 가정해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정을 바탕으로 가족 구성원들은 다섯 가지 유형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현

  • [구비문학의세계 공통] 한국의 신화, 전설, 민담 자료를 각각 1편씩(총 3편) 선택하여 각각의 대상 자료를 읽고 느낀 점과 의미 등을 서술하시오
  • 공통점은 역사적 인물의 신격화 과정을 말하고 있는 점이다. 또, 신화는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와 문화에서도 중요한 기능을 한다. 건국신화는 왕권의 정통성을 확립하여 국가의 권위를 바로 잡으려는 정치적 의도와 관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가문신화는 가문을 결속하는 힘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신화 속에 나타나는 주인공의 일생은 인간행위와 삶의 모델이 되기도 한다. 신화는 개인의 행위를 적절하게 조정하고 규정하는 문화적 형식이자 모범으

  • 언어의이해1B) 훈민정음의 창제원리를 간략히 서술하시오0K 국문,영문
  • 중국의 음운학이외에 또 한 가지 커다란 이론적 배경이 되었던 부분은 성리학이다. 고려 충렬왕(忠烈王)때 안향(安珦)에 의해 도입된 성리학은 조선에 오면서 그 학문의 깊이가 해를 거듭할수록 깊어졌다. 때문에 한글 창제 당시의 사회를 미루어보아 한글 창제 시에 성리학적 사상이 녹아들어 갔다는 것은 필연적일 것이다.먼저 초성(初聲)을 보자. 초성 17자는 조음위치에 따라 오음(五音)으로 나누고, 각각 기본자를 만든 다음 소리의 자질에 따라 다

  • 세계의 공동체를 찾아서(생태마을, 생태공동체, 외국공동체마을, 유럽공동체, 계획공동체)
  • 1월 모 방송국의 프로그램에 경남 함양의다볕마을(정식 명칭은 다볕농산 영농조합법인, www.dabyut.co.kr)이라는 자그마한 공동체가 소개되었다. 이 공동체는 생태마을의 추구, 농사짓는 삶의 소중함이라는 겉모습과 함께 진리를 추구하며 인간을 비롯한 만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추구하는 정신적인 각성(자신의 정신세계를 소개하는 사이트가 따로 있음, www.honghwawon.com)을 상당히 주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로서 모두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송이 나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