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작물학24C 재배식물의 기원지에 대한 이론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6 / 2024.03.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농학과 4 식용작물학2 밭작물을 외떡잎식물과 쌍떡잎식물로 구분하고, 각 각의 대표적인 작물을 선택하여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30점) 밭작물에서 조직배양이 이용되는 분야를 설명하시오. (30점) 재배식물의 기원지에 대한 이론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30점) 괴경 괴근 밭작물의 수학 후 관리 중요성과 방법을 설명하시오. (30점) 보리와 밀의 재배
-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식용작물학2 A형 밭작물을 외떡잎식물과 쌍떡잎식물로 구분하고, 각 각의 대표적인 작물을 선택하여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30점)
- 한민족(韓民族)과 농경문화(農耕文化)의 기원(起源)에 대한 비판
- 식용작물학24C)감자의 수확 후 관리의 중요성과 저장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 설명하시오0k
- [답사보고서] 상수 허브랜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식용작물학2 |
---|---|---|---|---|---|
C형 | 재배식물의 기원지에 대한 이론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식용작물학24C 재배식물의 기원지에 대한 이론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설명하시오00
농학과 식용작물학24C
재배식물의 기원지에 대한 이론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재배식물의 기원지 이론
1) 중동 기원지 이론 (Fertile Crescent Theory)
2) 동남아시아 기원지 이론 (Southeast Asia Origin Theory)
3) 안데스 기원지 이론 (Andes Origin Theory)
2. 식물재배의 기원
1) 석기시대의 생활과 원시 재배
2) 농경법 발견의 계기
3) 농경의 발상지
(1) 큰 강의 유역
(2) 산간부
(3) 해안지대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인간이 군집생활을 시작한 구석기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먹고 살려다 보니 식량자원이 턱없이 부족하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해서 자연에서 많은 물량의 식량을 조달할 수 없어 최종적으로 택한 것은 식물을 재배하는 것이었다. 이를 통하여 식물을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어 필요한 물품을 조달하게 되어 식량부족현상을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식량생산에 있어 새로운 혁명이었다고 볼 수 있다. 식량재배의 기원으로 중동 기원지 이론, 동남아시아, 안데스를 기원으로 보는 설 등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또한 큰 강이나. 산, 해안을 중심으로 식량을 조달하고 재배했다는 설이 유력하게 전개되고 있다.
인간의 반려자인 재배식물은 많은 문명을 쌓아 올렸으며 인류에게 오랫동안 공헌해 왔다. 한편, 문명의 발달과 함께 인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인류를 먹여 살릴 식량이 부족해지는 위기는 당연히 다가올 것이다. 우리는 식량을 재배한 연원(淵源)을 찾아 간다는 것은 식량재배의 근본을 ㅌ찾는 것으로 우리들에게 시사하는 바는 크다고 볼 수 있다. 인간이 만들어 온 재배식물과 인간과의 역사적 관계를 되돌아보면 우리의 선조가 현재 주로 식량으로 이용하는 재배식물을 자연계에 자생하는 야생종으로 시작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옥수수의 경우에도 자연에서 자란 야생종이 품종개량 되 현재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이 장에서는 식용작물학24C 재배식물의 기원지에 대한 이론을 조사하고 정리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8, 식용작물학2, 콩의 용도별 특성을 비교하고, 최근 육성된 품종의 특성
-류수노 외, 2017, 식용작물학II,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손미선(2004), 잘먹고 잘사는법 콩, 김영사
-정태웅, 2021, 멸종위기종 복원이나 식물 대량생산에 유용한 식물조직배양기술
-조재영 외, 향문사, 1980, 전작(田作)
-조재영 외, 향문사, 1983,작물학개요
-이성우, 『한국의 콩연구』, 한국콩연구학회, 1984, 대두문화는 동방에서
-한상기, 2020, 에피스테메, 작물의 고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