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재와 강의 1장을 공부하고 종교적 문맹에 대해 자신이 이해한 바를 A4 용지 0.5페이지에 자유롭게 서술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4 / 2024.03.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종교
공통 1. 교재와 강의 1장을 공부하고 종교적 문맹에 대해 자신이 이해한 바를 A4 용지 0.5페이지에 자유롭게 서술합니다. (10점)

2. 교재와 강의 3, 4, 5장을 공부하고 이 중 두 장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핵심내용을 A4용지 각각 1페이지, 총 2페이지에 정리합니다. (20점)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차
1. 종교적 문맹의 정의와 내 생각
1) 종교적 문맹이란?
2) 내 생각

2. 3장 요약

3. 4장 요약
본문내용
1. 종교적 문맹의 정의와 내 생각
1) 종교적 문맹이란?
베리타스 2013년 11월 25일 기사에 의하면 〃‘종교적 문맹’이란, 2010년 미국종교학회가 발간한 공립학교에서의 종교에 대한 교육을 위한 지침서에서 사용된 말로, 그 뜻은 ‘세계의 주요 종교 전통들과 그 전통에 포함되지 않는 다른 종교적 표현들에 대한 기본적 교의, 그 전통들 내에 있는 표현과 신념의 다양성, 그리고 종교의 역할에 대한 이해 부족’이다.〃

2) 내 생각
결론부터 말하면 종교인들의 어거지라고 생각된다. 우리가 종교에 대해서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면, 위의 주장에 대해 동의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정규교육을 통해 세계의 여러 종교에 대해 역사적으로 배우며, 더 궁금한 경우에 정보의 바다인 유튜브에서 전문가들의 해설을 들어볼 수도 있다. 정말 기본적인 지식은 배우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종교에 대해 상세하게 배우고 관련된 전통에 대해서 배우게 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바 있던 전공적성 문제를 학과 별로 나누어 간략히 소개하고자한다.국어국문학과 문학과 사회는 어떤 관계라고 생각하는가 1) ?국문학의 세계화 방향에 대해 말해보라 2) .한글이 독창적인 이유를 말해 보시오 3) .일문학과 일본 문학 중에서 자신이 읽어 본 책을 말해보시오 1) .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일본어로 자기 자신을 소개하시오 2) .다음의 일본어 문장을 읽고 해석해 보시오 3)중어중문학과 자신 있는

  • 일본의 출판문화(신문,문학,만화), 스포츠, 오락
  • 1~p63|1) 일본 신문 |p1~p19|(1-1) 일본 신문의 역사 |p1~p5|-최소의 일본신문 ~ 현대의 일본신문(1-2) 일본신문의 특징 |p5~p10|(1-3) 일본의 주요 신문 |p10~p14|-아사히, 요미우리, 기타(1-4) 일본신문의 미래 |p14~p19|2) 일본 문학 |p19~p37|(2-1) 일본문학의 흐름 |p19~p29|- 상대문학- 중세문학 - 근세문학- 근현대 문학(2-2) 일본문학 작가와 작품 |p29~p34|- 나쓰메 소세키, 무라카미 류 등등.(2-3) 노벨 문학상을 받은 일본작가 |p35~p37|- 가와바타 야스나리- 오에 겐자

  • 철학의이해_아래의 세 문제 중 두 문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3)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핵심내용을 1쪽에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05쪽을 서술한다 (2) 교재 2장을 정독한 후, 이성적
  • 자신이이해한바 소화,+-3줄 >>>1번과 2번 선택. 아래의 세 문제 중 두 문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작성합니다.(1) 교재 1장을 정독한 후, 핵심내용을 1쪽에 요약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철학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0.5쪽을 서술한다. (A4지 총 1.5쪽, 15점)(2) 교재 2장을 정독한 후, 이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과 욕망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관을 보인 철학자들 중 한 그룹을 택하여 핵심내용을 1.5쪽에 요약한다. (A4지 총 1.5쪽, 15점)1번(1)교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9) 나에 대한 수용은? 나는 나 자신에 대해서 수용을 할 때도 있고, 안 할 때도 있다. 또한 내가 확실하다고 생각한 것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바뀌지 않을 만큼 그 부분에 관해서는 정확하다. 10) 나의 가치에 대한 인지는?나와 내면의 나, 나와 다른 사람, 나와 현실 사이에 존재하는 나의 가치는 알고 있는 부분 보다 모르는 부분이 더 많이 있다. 이것을 나의 가치로 만들고 활용해야 할 것 같다. 11) 이상적인 나는? 항상 웃자!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