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이해 1학년 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9 / 2024.02.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과제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낸 골딘(Nan Goldin)
2. 낸 골딘(Nan Goldin)의 사진 작업에 대해
1) 무엇(What)
2) 어떻게(How)
3) 왜(Why)
3. 낸 골딘(Nan Goldin)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1) 피사체
(1) 슬라이드 쇼
(2) 사진벽화
2) 카메라테크닉
(1) 클로즈 업
(2) 스냅샷
(3) 컬러와 인공조명
3) 작가
4) 스토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진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포토그래피이다. 사진이 발명되기 이전에도 이미 빛을 평면에 투영하려는 시도는 이루어지고 있었다. 16세기경 화가들은 보다 사실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카메라 옵스큘라(Camera Obscura)라는 장치를 이용했다. 라틴어로 어두운 방이라는 뜻의 카메라 옵스큐라는 어두운 방 한쪽 벽에 작은 구멍을 뚫어 그 반대쪽 벽에 외부 정경의 역상이 생기도록 하는 장치였다. 카메라 옵스큐라는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카메라의 원형이지만 아직 빛을 물체에 정착시키는 기능이 없었다. 이는 당시 회화의 보조 수단으로 활발히 사용됐지만 초기에는 지금의 핀홀 카메라처럼 렌즈가 없는 형태였지만 나중에는 보다 선명한 화질을 얻기 위해 렌즈를 부착하는 형태로 발전했다
Ⅱ. 본론
1. 낸 골딘(Nan Goldin)
낸 골딘은 남자친구 브라이언과의 관계를 청산했음을 보여주는 ‘심하게 매 맞고 난 한 달 뒤의 낸’을 발표했다. 이는 남자친구와의 혹독한 관계가 끝났음을 보여주는 사진이었으며, 낸의 사진 중 가장 강렬한 셀프 포트레이트 중 하나이다.
2. 낸 골딘(Nan Goldin)의 사진 작업에 대해
낸은 남녀가 섹스 후 느끼게 되는 기묘한 감정과, 또한 소외감, 소원한 분위기등이 드러나 있는 사진을 자주 찍게되었다. ‘침실에서의 낸과 브라이언’에서는 친밀한 연인사이인데도 불구하고 외롭게 혹은 고독하게 표현되어 있는 낸 자신과 그녀의 남자친구 브라이언이 존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묘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정우, 『사건의 철학』, 서울, 철학아카데미, 2003.
귀도 코스타, 『낸 골딘』, 김우룡 역, 서울 : 열화당, 2002.
아더 로드스타인, 『다큐멘터리 사진론』, 임영균 역, 서울 : 눈빛, 1993.
제미란,『길 위의 미술관』, 서울, if, 2007.
김영옥, 『이미지 페미니즘 : 젠더 정치학으로 읽는 시각예술』, 일다, 2018.
김영석, 「낸 골딘(NanGoldin)의 자아 이미지에 있어서 소수성」,홍익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7.
전미정, 「낸 골딘의 자전적 다큐멘터리 사진에 대한 문화 사회학적 고찰」,홍익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