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이해 1학년 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9 / 2024.02.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과제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낸 골딘(Nan Goldin)

2. 낸 골딘(Nan Goldin)의 사진 작업에 대해
1) 무엇(What)
2) 어떻게(How)
3) 왜(Why)

3. 낸 골딘(Nan Goldin)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1) 피사체
(1) 슬라이드 쇼
(2) 사진벽화
2) 카메라테크닉
(1) 클로즈 업
(2) 스냅샷
(3) 컬러와 인공조명
3) 작가
4) 스토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진은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포토그래피이다. 사진이 발명되기 이전에도 이미 빛을 평면에 투영하려는 시도는 이루어지고 있었다. 16세기경 화가들은 보다 사실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카메라 옵스큘라(Camera Obscura)라는 장치를 이용했다. 라틴어로 어두운 방이라는 뜻의 카메라 옵스큐라는 어두운 방 한쪽 벽에 작은 구멍을 뚫어 그 반대쪽 벽에 외부 정경의 역상이 생기도록 하는 장치였다. 카메라 옵스큐라는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카메라의 원형이지만 아직 빛을 물체에 정착시키는 기능이 없었다. 이는 당시 회화의 보조 수단으로 활발히 사용됐지만 초기에는 지금의 핀홀 카메라처럼 렌즈가 없는 형태였지만 나중에는 보다 선명한 화질을 얻기 위해 렌즈를 부착하는 형태로 발전했다


Ⅱ. 본론

1. 낸 골딘(Nan Goldin)

낸 골딘은 남자친구 브라이언과의 관계를 청산했음을 보여주는 ‘심하게 매 맞고 난 한 달 뒤의 낸’을 발표했다. 이는 남자친구와의 혹독한 관계가 끝났음을 보여주는 사진이었으며, 낸의 사진 중 가장 강렬한 셀프 포트레이트 중 하나이다.

2. 낸 골딘(Nan Goldin)의 사진 작업에 대해

낸은 남녀가 섹스 후 느끼게 되는 기묘한 감정과, 또한 소외감, 소원한 분위기등이 드러나 있는 사진을 자주 찍게되었다. ‘침실에서의 낸과 브라이언’에서는 친밀한 연인사이인데도 불구하고 외롭게 혹은 고독하게 표현되어 있는 낸 자신과 그녀의 남자친구 브라이언이 존재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묘사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정우, 『사건의 철학』, 서울, 철학아카데미, 2003.
귀도 코스타, 『낸 골딘』, 김우룡 역, 서울 : 열화당, 2002.
아더 로드스타인, 『다큐멘터리 사진론』, 임영균 역, 서울 : 눈빛, 1993.
제미란,『길 위의 미술관』, 서울, if, 2007.
김영옥, 『이미지 페미니즘 : 젠더 정치학으로 읽는 시각예술』, 일다, 2018.
김영석, 「낸 골딘(NanGoldin)의 자아 이미지에 있어서 소수성」,홍익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7.
전미정, 「낸 골딘의 자전적 다큐멘터리 사진에 대한 문화 사회학적 고찰」,홍익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작가] 이청준(70-80년대의 작품을 중심으로)
  • 한 5남 3녀의 10명이었다. 1944(6세) 어느 봄날 새벽 세 살짜리 막내가 홍역으로 죽고, 반년 뒤 맏형이 폐결핵으로 세상을 떠난다. 그로부터 2년 뒤 맏형의 죽음에 충격을 받고 부친이 타계하는데 이와 같은 가족의 잇따른 죽음이 작가에게 큰 파급을 미친다. 1948(10세) 뒤늦게 국민학교에 입학함. 입학 전부터 한글을 깨치기 시작한 이청준은 2, 3학년 무렵부터 소설읽기에 열중한다. 맏형이 다락방에 쌓아두었던 책들을 주워 읽는데 그중에서 『흙』, 『찔레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1. 디자인에 집중하라52. 딥스53. 떨림과 울림54.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55. 랩걸56. 레미제라블57. 루소 에밀58. 리딩으로 리드하라59. 마의 산60. 맥베스61. 멋진 신세계62. 모두에게 복된 새해63.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64.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65. 무엇이 세상을 바꿀 것인가66. 무정67. 무진기행68. 문명의 충돌69. 미국의 민주주의70. 미움받을용기71. 밀레니얼은 왜 가난한가72. 반 고흐, 영혼의 편지73. 백범일지74. 버킷리스트75.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로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즉 교과의 범주뿐만 아니라 구조도 충분히 고려하여 교과를 제시한다는 뜻이다. 미국교육의 목표는 실용적인 것과 장식적인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썼다. 실용적인 것의 하나는 특수한 종류의 기술이요 하나는 일반적 이해이다. 이 책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0억달러가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중 9위다. WSJ와 다우존스벤처소스가 추산한 위워크의 기업 가치는 약 160억달러(약 17조69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 사진의이해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하시오. (15점)2. 그리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5점)
  • 사진의 이해1. 다음 제시한 사진가 중에 한 명을 선정하고, 선정한 사진가의 사진 작업에 대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왜(Why) 촬영했는지’를 조사하시오. (15점)2. 그리고 선정한 사진가의 작품과 관련해서 피사체, 카메라테크닉, 작가, 스토리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5점)선정 작가 - 다이안 아버스(Diane Arbus)목차서론본론1, 저자 소개2, 무엇(What)을 찍었는가?3, 어떻게(How) 찍었는가?4, 왜(Why) 찍었는가?5, 피사체6, 카메라테크닉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