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생각-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방송강의 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글과생각 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
- 글과생각_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 (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2022년 2학기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 [심리학에게묻다]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 23년 5월 과제물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
[글과 생각]
목차 -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3. 로만 야콥슨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와 방송강의 제11강을 학습한 바탕 위에서, 각각의 기능에 대하여 새로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4. 참고문헌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비평의 의미와 역할
(1) 비평의 의미
황현산은 대한민국에서의 문학 비평가 중에 하나로써, 그의 비평론은 국내에서 좋은 평가와 큰 인기를 받고 있다. 하지만 황현산의 비평은 단순히 문학 혹은 예술에 관한 평가만을 넘어 그의 비평에서는 사람의 삶과 사람의 존재에 관한 깊은 생각과 고민이 담겨 있다.
우선, 황현산이 말하고 있는‘비평의 언저리’란 것은 평론가 혹은 비평가가 작품을 비평하는 것은 오직 그 작품에서의 예술성만을 논하는 것이 아니고, 그의 작품이 나타내는 사람의 삶과 문화적인 맥락, 그리고 작가의 철학과 세계관 등등을 함께 고려를 해야 한다고 주장을 한다. 그는 비평은 작품을 단순하게 평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작품이 어떠한 문화적, 사회적인 맥락에서 탄생을 했는지, 그리고 작가가 어떤 시대적 배경과 철학적 배경을 갖고 있는지 같이 고려를 하면서 작품을 읽어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 참고문헌
-
4. 참고문헌
임유경·박종성·이호권, 『글과 생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