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생각-기말시험과제물교재와 방송강의 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23년 5월 과제물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글과 생각]
목차 -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방송강의 내용을 활용하여 [시에 실어 말하다](제10강)에 실린 漢詩 6편을 읽고 자신의 견해가 드러난 감상평을 작성하시오.
3. 로만 야콥슨이 제시한 ‘언어의 여섯가지 기능’에 대하여 교재와 방송강의 제11강을 학습한 바탕 위에서, 각각의 기능에 대하여 새로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4. 참고문헌
1. 교재와 방송강의 제3강의 내용을 학습한 후, 황현산의 「비평의 언저리」에 나타난 ‘비평’의 의미와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고 황현산의 비평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1) 비평의 의미와 역할
(1) 비평의 의미
황현산은 대한민국에서의 문학 비평가 중에 하나로써, 그의 비평론은 국내에서 좋은 평가와 큰 인기를 받고 있다. 하지만 황현산의 비평은 단순히 문학 혹은 예술에 관한 평가만을 넘어 그의 비평에서는 사람의 삶과 사람의 존재에 관한 깊은 생각과 고민이 담겨 있다.
우선, 황현산이 말하고 있는‘비평의 언저리’란 것은 평론가 혹은 비평가가 작품을 비평하는 것은 오직 그 작품에서의 예술성만을 논하는 것이 아니고, 그의 작품이 나타내는 사람의 삶과 문화적인 맥락, 그리고 작가의 철학과 세계관 등등을 함께 고려를 해야 한다고 주장을 한다. 그는 비평은 작품을 단순하게 평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작품이 어떠한 문화적, 사회적인 맥락에서 탄생을 했는지, 그리고 작가가 어떤 시대적 배경과 철학적 배경을 갖고 있는지 같이 고려를 하면서 작품을 읽어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한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임유경·박종성·이호권, 『글과 생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생각평가정리15 기말 6.16금-19월12.14 수9-1 초급 학습자의 특징 ,초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한국어 능력 초급의 목표)9-2 ★중급 학습자의 특징, 중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중급의 목표)10-1 고급 학습자의 특징, 고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고급의 목표)10-2 언어 장벽과 문화 장벽, 문화 교육 시기 / 문화 교육 방법의 분류 기준, 학습자 주도성, /문화교육 방법 분류, 11-1 교사 주도적인 교수학습 활동, / 강의 / 언어 수업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4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12.2금-5월12.14 수9-1 9-2 10-1 10-2 11-1 11-2 12-1 12-2 13-1 13-2 14-1 14-2 < 핵심내용 > < 핵심내용 >상향식 읽기와 하향식 읽기의 비교 상향식 읽기와 하향식 읽기의 비교과정 / 영역상향식 읽기단어의미하향식 읽기독자, 배경지식, 유추글의 의미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강의-스크린캠 실습-실시간-주문형개별학습-주학습자료-보충학습자료-직접제작-별도제작-실시간-주문형과 제-사전과제 -연습문제-중간과제 -종합과제-주제/집단토론-개별과제-집단과제-결과물-발표-결과물 & 발표시 험-수준평가 -중간고사-쪽지시험 -기말고사 -단워형성평가∙-온라인 시험-면대면 시험• 컨텐츠별 특성① 강의 인터넷 통신교육의 특성상 수강생이 원할때마다 On-demand로 수강할 수 있는 음성 또는 화상강의로 제공

  • 서사문학의이해와창작 1. 교재 제4장과 제5장(113~172쪽) 및 해당 강의를 참고하여 스토리 만들기의 방법에 대해 요약 서술하시오.
  • 2021 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교과목명:서사문학의이해와창작 학번:성명:연락처:평가유형:(과제물형, 주관식형, 혼합형(과제물+주관식) 중 해당 유형 표기)주관식형:※ 주관식일 경우 문제번호 표기 후 답안 작성과제물유형:공통형과제명:1. 교재 제4장과 제5장(113~172쪽) 및 해당 강의를 참고하여 스토리 만들기의 방법에 대해 요약 서술하시오. (20점, 1500 ~ 2000자)2. 신문기사에서 코로나로 인해 발생한 문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제가 남아 있다.초중등학교에서의 인터넷 활용 저해 요인으로는 새로우면서도 첨단매체인 인터넷에 대한 교사의 의식 및 태도 문제, 인터넷 도입의 하향식 추진, 입시 위주의 교육 제도로 인한 인터넷 사용 기회의 부족, 교과서 위주의 교육방법(내용, 수업방법, 교과서내 시험출제), 그리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구입 및 활용 등이 지적되었다.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는, 교사의 수업재량권 확대, 교사 양성 기관의 강의 방식 개선 및 교육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