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언어와문화4공통 아래에 제시한 카테고리 중에서 2개를 골라 일본어 복합동사 일본어 경어 서론 본론 결론이 드러나도록 서술식으로 작성한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17 / 2023.10.1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일본의언어와문화 |
---|---|---|---|---|---|
공통 | 아래에 제시한 카테고리 중에서 2개를 골라 서론, 본론, 결론이 드러나도록 서술식으로 작성한다. (1) 일본어 복합동사 (2) 일본어와 커뮤니케이션 (3) 일본어 경어(비즈니스 경어 포함) (4) 이문화(異文化) 커뮤니케이션 (5) 일본인의 언어 메시지와 비언어 메시지 (6) 한국인 학습자가 틀리기 쉬운 일본어 유사 표현 |
- 하고 싶은 말
-
일본의언어와문화4공통 아래에 제시한 카테고리 중에서 2개를 골라 일본어 복합동사 일본어 경어 서론 본론 결론이 드러나도록 서술식으로 작성한다00
일본 일본의언어와문화 4공통
아래에 제시한 카테고리 중에서 2개를 골라- 서론 본론 결론이 드러나도록 서술식으로 작성한다.
-일본어 복합동사 -일본어 경어(비즈니스 경어 포함)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어 복합동사
1) 押す가 쓰이는 복합동사
2) 立つ가 쓰이는 복합 동사
3) 踏む가 쓰이는 복합 동사
4) 그 밖에도 많이 쓰이는 복합 동사
2. 일본어 경어(비즈니스 경어 포함)
1) 존경어
2) 겸양어
3) 정중어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일본은 독특한 언어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아시아의 섬나라로서 일본어는 일본의 주요 언어이며, 한자(漢字)에서 파생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라는 두 가지 음절 문자도 사용된다. 일본어는 주로 주제와 맥락에 따라 다양한 높낮이의 히라가나를 사용하여 표현된다. 또한, 일본어는 공손한 표현과 사회적 계급을 나타내는 다양한 어휘와 표현이 존재한다.
복합동사란 여러 동사가 하나의 동사로서 사용되는 동사다. 예를 들어 「울다」라는 동사와 「시작하다」라는 동사를 하나로 만들면 「울기 시작하다」라는 복합동사가 된다. 한국말과 거의 비슷하게 일본어도 복합동사가 만들어진다.
‘押し?ける’ ‘作り上げる’처럼 두 동사를 결합한 것을 복합동사(複合動詞)라고 한다. 앞의 동사(연용형)을 전항동사(前項動詞), 후속의 동사를 후항동사(後項動詞)라고 한다. ㅡ의미적으로는 ‘切り倒す’ ‘ふりかける’처럼 두 동사의 의미를 거의 대등하게 결합한 복합동사도 있지만, 위의 예시처럼 전항동사가 기본적인 의미를 맡으며, 후항동사가 주로 문법 기능을 다하는 복합동사도 많다. 특히 전항동사의 종류에 대하는 제한이 적지 않은 후항동사 ‘始める’, ‘?ける’, ‘?くす’, ‘過ぎる(앞에 형용사 · 형용동사의 어간도 취할 수 있다)’, ‘お...する(겸양어)’ 등은 보조동사로도 취급되며, ‘押され?ける’처럼 두 동사의 사이에 조동사가 개입할 수도 있다. 그 중에는 ‘かねる(불가능 등을 나타냄)’처럼, 독자의 의미를 잃고 거의 기능만을 맡는, 조동사적인 후항동사도 있다(정중의 조동사 ‘ます’도 후항동사형식의 조동사 ‘?らする’에서 유래한다. 일본어에서 경어(敬語, keigo)는 상대방과의 관계, 상황 및 예의를 표현하는 언어 스타일입니다 존경어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존경하는 데 사용되는 경어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사와 명사의 형태를 변경하여 사용된다. 예를 들어, "먹다"라는 동사는 "드시다"로 바뀔 수 있으며, "사람"은 "분"으로 바뀔 수 있다. 이것은 상대방을 존경하거나 고객이나 상사와 대화할 때 주로 사용된다. 겸양어는 자신이나 자신의 그룹을 겸손하게 표현할 때 사용되는 경어입니다. 자신의 행동이나 행사를 겸손하게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하다"라는 동사는 "하십니다"로 바뀔 수 있으며, "집"은 "댁"으로 바뀔 수 있다. 이것은 고객이나 상사에게 각별한 예의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정중어는 일반적인 비공식 경어로, 대화 상황에서 기본적인 예의와 공손함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일상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며, 동사와 명사의 기본 형태를 사용한다. 이 장에서는 -일본어 복합동사 -일본어 경어(비즈니스 경어 포함)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일본의언어와문화,일본학관련주제-일본의 장인정신-를 중심으로, 2022
-일본의 언어와 문화 교재(KNOU PRESS, 2022)
-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사람in, 이경수 우오즈미 야스코, 2023)
-일본어와 커뮤니케이션(지식의 날개, 이경수, 사공 환, 2020)
자료평가
- 내용 정리가 잘 안되어있는 거 같네요
- 57557***
(2023.11.26 16:11: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