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이해 박태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6 / 2023.10.0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문학의이해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00
- 서사문학의이해와창작3공통) 2021 예비소설가 ○○○씨의 일일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읽고 2021년 현재 나의하루를서술한 짧은소설을 완성하시오0k
- 문학의 이해 박태원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서사문학의이해와창작 박태원의 소설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이 작품의 글쓰기 방식과 내용을 패러디하여, 2021년 현재 나의 하루를 서술한 짧은 소설을 완성하고 이에 대한 설명(유의사항 ②)을 덧붙이시오. (총 7000자 내외(공백 포함))
- 문학의이해) 이태준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문학의 이해 |
공통 | ※ 다음 중 하나의 문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아래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오.) 1.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무서록에 나타난 ‘수필 장르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3. 영화 <일 포스티노>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마리오’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4. 영화 <시>를 보고 감상문을 쓰시오. 주인공 ‘미자’가 시(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서술하고 ‘시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다음 중 하나의 문제를 선택하여 서술하시오.(아래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오.)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목차
-
서론
본론
1, 박태원의 생애와 작품세계
2, 인물의 특성
3, 나의 견해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은 1936년 6월 1일, 경성에서 하루를 보내는 소설가 구보의 일상을 통해 현대인의 삶의 허무와 상실감을 표현한 작품이다. 구보는 소설가라는 직업으로 인해 현실에 대한 깊은 성찰과 고뇌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무의미하고 허무하게 느끼며,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그는 결국 아무런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그대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구보의 이러한 모습은 현대인의 삶과 닮아있다. 현대인은 물질문명의 발전과 함께 삶의 질적 향상을 이루어냈지만, 그만큼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혼란을 겪고 있다. 구보는 이러한 현대인의 삶의 허무와 상실감을 솔직하고도 담담하게 표현한다.구보의 인물 특성에 대해 내 견해를 말하자면, 그는 **‘자기 성찰과 고뇌에 빠진 지식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현실에 대한 깊은 성찰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자 하지만, 결국 아무런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갈등과 혼란에 빠진다. 이러한 구보의 모습은 현대 지식인의 모습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문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같은 내용의 문장이 반복 됨
- 74634***
(2023.10.16 15:31: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