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2 재무행정론](1) 정부예산의 개념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2) 입법부 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부 우위의 예산원칙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0점)(3) 세출예산 결정방식의 유형 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5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0 / 2023.09.2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재무행정론2공통 정부예산의 개념과기능 입법부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부우위의 예산원칙비교 세출예산결정방식유형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비교하시오00
- 재무행정론 정부예산의 개념과 기능 입법부 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부 우위의 예산원칙 세출예산 결정방식의 유형 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
- 재무행정론_(1) 세출예산 결정방식의 유형 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에 기초한 2가지 세출예산 결정방식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2) 전통적 의미와 예산원칙과 현대적 의미의 예산원칙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정부예산의 개념, 의미와
- 세출예산 결정방식의 유형 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에 기초한 2가지 세출예산 결정방식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재무행정론2공통) 예산제도개혁의 발달과정설명하고 다음의 예산제도대한 개념과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재무행정론 |
---|---|---|---|---|---|
공통 | 다음에 대해서 설명하라. (30점) 작성 시, 과제명은 제외하고 문항번호와 답안만 작성할 것 (1) 정부예산의 개념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2) 입법부 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부 우위의 예산원칙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0점). (3) 세출예산 결정방식의 유형 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 방통대, 중간과제물 입니다.
- 목차
-
(1) 정부예산의 개념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2) 입법부 우위의 예산원칙과 행정부 우위의 예산원칙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0점).
(3) 세출예산 결정방식의 유형 중 점증모형과 합리모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5점).
- 본문내용
-
(1) 정부예산의 개념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재무행정론의 중요한 구성요소인 정부예산에 대해 조사하겠습니다. 정부예산은 정부가 일정 기간 동안 수입을 얻고 지출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재정 행위의 체계적인 계획입니다. 이는 공공자원의 효율적인 분배와 경제의 안정을 추구하며, 다양한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정부예산의 기능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분석될 수 있습니다. 우선, 계획 기능은 정부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식별하고 할당하는 과정입니다. 다음으로, 조정 기능은 다양한 정부 부서와 기관간의 자원 분배를 조절하고 조정함으로써 전체적인 정부의 효율성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제어 기능은 예산의 실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상적인 지출을 방지하기 위한 감독 및 관리 역할을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평가 기능은 정부 정책 및 프로그램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평가하고, 향후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