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윤달의 세시풍속을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9 / 2023.09.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221002_방송대_22학년도2학기)_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2023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윤달의 세시풍속)
- 2023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윤달의 세시풍속)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
공통 |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윤달의 세시풍속을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30점). 1. 교재의 내용과 참고도서를 바탕으로 서술하세요. 단순히 교재를 요약해서는 안됩니다. 2. 아직 어려운 용어나 추상적인 개념의 이해가 힘든 초등학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서술하세요. 3. 교재를 비롯한 참고자료를 인용할 경우, 꼭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
- 하고 싶은 말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윤달의 세시풍속을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00
문화교양학과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윤달의 세시풍속을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30점).
1. 교재의 내용과 참고도서를 바탕으로 서술하세요. 단순히 교재를 요약해서는 안됩니다.
2. 아직 어려운 용어나 추상적인 개념의 이해가 힘든 초등학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서술하세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윤달의 세시풍속을 초등학교 아이들 설명
Ⅲ. 결 론-나의 견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세시풍속은 예로부터 전해지는 농경사회의 풍속이며 해마다 농사력에 맞추어 관례(慣例)로서 행하여지는 전승적 행사다. 세시풍속은 음력의 월별 24절기와 명절로 구분되어 있으며 집단적 또는 공통적으로 집집마다 촌락마다 또는 민족적으로 관행(慣行)에 따라 전승되는 의식, 의례행사와 놀이이다. 오늘날 행하여지고 있는 세시풍속은 예로부터 정해진 것은 아니며, 또 옛 문헌에 보이는 것 중에는 이름만 남아 있고, 현재 일반적으로 행하지 않는 것도 많이 있다. 한(韓)민족에 의하여 발생되고 전승되어 오는 고유(固有)의 것도 많이 있지만 크리스마스처럼 외국과의 문화 교류를 통하여 전래된 것도 있고, 또 이 외래의 것도 시대의 변천에 따라 한(韓)민족의 색채가 가미되어 있는 것도 많다.
세시풍속은 천문학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지구와 태양, 그리고 달 사이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설명하는 용어다. 지구는 태양 주위를 공전한다. 이 공전은 약 365.25일이 소요된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공전하면서, 어느 때는 태양과 가깝고 어느 때는 먼 위치에 있다. 이때 지구가 태양에서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이 "태양으로부터의 거리"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공전하면서 지구의 기울기로 인해 계절이 바뀐다. 이러한 계절의 변화는 세계 각지에서 날씨와 자연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구의 공전과 기울기로 인해 특정 시기에는 태양의 빛이 특정 지역에 직각으로 비추게 된다. 이것이 계절의 변화를 일으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또한, 이러한 변화로 인해 낮과 밤의 길이도 변하게 된다. 달은 지구 주위를 공전하면서 지구 주위로 돌아간다. 이것을 "달의 공전"이다. 달의 상태는 지구와 태양 사이의 상대적인 위치에 따라 변하며, 이것이 월식과 일식을 포함한 다양한 천문학적 현상을 만든다. 위와 같이 세시풍속은 지구와 태양 사이의 상대적인 위치와 기울기로 인해 발생하는 계절의 변화와 달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천문학적 개념이다. 이를 이해하면 자연 현상과 천문학적 현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윤달은 지구와 태양, 그리고 달 사이의 관계와 세시풍속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 장에서는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윤달의 세시풍속을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30점).1. 교재의 내용과 참고도서를 바탕으로 서술하세요. 단순히 교재를 요약해서는 안됩니다.2. 아직 어려운 용어나 추상적인 개념의 이해가 힘든 초등학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쉽고 재미있게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한국문화자원의이해, 2021, 강의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각각 1개씩선택 유럽관광객이해하기 쉽게 서술
-금택규 저, 한국농경세시의 연구, 영남대학교출판부, 1985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2008.
-이정규, 문화관광객 구매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이두현, 한국세시풍속의 연구, 학술연구조성비에 의한 연구보고서, 인문과학계1, 문교부, 1970)
-임동권 저, 한국세시풍속연구, 집문당, 1985
-우리 세시풍속의 노래 (유만공 원저, 임기중 역주, 집문당, 19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 2학년)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강의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각각 1개씩선택 유럽관광객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0k
- 2022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봄 여름 가을 겨울 세시풍속)
- 2022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봄 여름 가을 겨울 세시풍속)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한국문화를 처음 접한 유럽 관광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