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02_방송대_22학년도2학기)_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3 / 2023.02.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2022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봄 여름 가을 겨울 세시풍속)
- 2022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봄 여름 가을 겨울 세시풍속)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강의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 각각 1개씩선택 유럽관광객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
공통 |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30점) |
- 하고 싶은 말
-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과제명>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는 가정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30점)
- 목차
-
1. 봄의 세시풍속: 입춘
2. 여름의 세시풍속: 삼복
3. 가을의 세시풍속: 칠석
4. 겨울의 세시풍속: 동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봄의 세시풍속: 입춘
여러분, 요즘 초등학교 수업은 몇 시에 시작해서 몇 시에 끝나나요? 수업 중간 중간 쉬는 시간도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쉬는 시간은 몇 분정도 될까요? 여러분 만약에 쉬는 시간 없이 수업만 계속해서 한다면 어떨까요? 화장실도 가고 싶고 잠시 쉬면서 친구들과 대화도 하고 싶은데 그런 시간이 없다고 하면 많이 힘들겠죠?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세시풍속은 쉬는 시간과 관련이 있어요. 지금은 부모님이 다양한 일을 하시면서 살아가지만 예전에 우리 조상님들은 주로 농사일을 했어요. 저도 농사일을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주변에서 농사를 짓는 분들께 여쭤보니 힘이 많이 든다고 하시더라고요. 여러분이 수업 중간 중간 쉬는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농부들에게도 휴식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 참고문헌
-
- 고운기 외(2017). 한국문화자원의이해Ⅱ.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민경종 기자. 15분 완판에 양 복날 판매 급증..bhc치킨 싱글벙글. 산업경제뉴스, 2021년 7월 26일자. http://www.biznews.or.kr/mobile/article.html?no=11903 (검색일: 2022.1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 2학년)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설명한다
- 방송통신대학교/한국문화자원의 이해2/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재미있고 쉽게 서술하세요.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한국문화를 처음 접한 유럽 관광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
- 2021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한국문화를 처음 접한 유럽 관광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 2021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강의 1강에서 학습한 세시풍속 중 봄,여름,가을,겨울을 대표하는 세시풍속을 각각 1개씩 선택하여 한국문화를 처음 접한 유럽 관광객에게 설명한다는 가정 하에 그들이 이해하기 쉽게 서술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