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9 / 2023.09.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일본사회론 |
---|---|---|---|---|---|
공통 |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교재 제13장)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주제를 택해 인터넷사이트의 기사(날짜가 표시된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 서론에서 자신의 관심이 무엇이고, 왜 이 문제를 택했는지를 제시한다. 2. 본론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다. 3. 결론에서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등을 제시한다. |
- 하고 싶은 말
-
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시오00
일본학과 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교재 제13장)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주제를 택해 인터넷사이트의 기사(날짜가 표시된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 서론에서 자신의 관심이 무엇이고, 왜 이 문제를 택했는지를 제시한다.
2. 본론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다.
3. 결론에서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등을 제시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 가족제도의 변화
1) 핵가족
2) 출생률 저하
3) 소자화(少子化)
4) 단친가족(單親家族)
5) 비혼화(非婚化)
6) 부부별성(夫婦別姓)
7) 만혼화
2. 변화하는 가족 이 문제를 택했는지 제시
3. 본론에서 변화하는 가족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
1) 일본가족문제와 가족교육번역
2) 기사핵심 내용정리
4.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일본의 가족 이에는 우리나라의 가족제도와 여러면에서는 비슷한 점이 많으나 그 중 몇 가지는 상이한 점도 발견 할 수 있다. 일본의 가족제도와 유사한 이유는 우리나라가 일제 36년 지배당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일 것으로 생각한다. 일본의 학자들 중에서 기타노세이찌 등은 일본의 이에를 기본적으로 혈연에 기초 한 친족집단으로 파악하고, 통문화적인 가족(family)의 일본적 형태를 이에라고 하였으나 아리가 기자에몽 이후의 일본 사회학자·인류학자들은 하나의 경영공동체, 혹은 생활공동체로서의 이에의 특징에 주목하여 왔다. 특히 이점은 아리가 기자에 몽 이후 나카네 지에와 나카노 다카시의 논의를 통해 일본 이에의 중요한 특징으로 부각되어져 왔다. 즉 한 이에의 성원은 동일한 경영체(corporate)의 구성원이 되며 그런 의미에서 이에는 사회적으로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분할 불가능한 단위이었다.
이 장에서는 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교재 제13장)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주제를 택해 인터넷사이트의 기사(날짜가 표시된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 서론에서 자신의 관심이 무엇이고, 왜 이 문제를 택했는지를 제시한다.2. 본론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다. 3. 결론에서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등을 제시 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7, 일본가족 이에의 특성, 가족구성의 형태 상속 혼인 부부자녀 관계중심으로
-김필동, 2004, 일본적 가치로 본 현대일본, 제이엔씨
-김태영, 2002, 유교문화의 돌연변이 일본, 보고사
- 오미선,일본문화의 이해 고이시 토시오, 도서출판 보고사, 1990
- 시바 료타로, 일본·일본인 탐구1,2,고려원, 1994
- 복문직 저, 신근제 역. 일본사회의 구조, 법문사. 1982
-정형, 2004, 사진과 함께 읽는 일본, 일본인, 일본문화, 다락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