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9 / 2023.09.1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현대일본사회론
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교재 제13장)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주제를 택해 인터넷사이트의 기사(날짜가 표시된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 서론에서 자신의 관심이 무엇이고, 왜 이 문제를 택했는지를 제시한다.
2. 본론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다.
3. 결론에서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등을 제시한다.
하고 싶은 말
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시오00

일본학과 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교재 제13장)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주제를 택해 인터넷사이트의 기사(날짜가 표시된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 서론에서 자신의 관심이 무엇이고, 왜 이 문제를 택했는지를 제시한다.
2. 본론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다.
3. 결론에서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등을 제시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 가족제도의 변화
1) 핵가족
2) 출생률 저하
3) 소자화(少子化)
4) 단친가족(單親家族)
5) 비혼화(非婚化)
6) 부부별성(夫婦別姓)
7) 만혼화

2. 변화하는 가족 이 문제를 택했는지 제시
3. 본론에서 변화하는 가족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
1) 일본가족문제와 가족교육번역
2) 기사핵심 내용정리
4.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일본의 가족 이에는 우리나라의 가족제도와 여러면에서는 비슷한 점이 많으나 그 중 몇 가지는 상이한 점도 발견 할 수 있다. 일본의 가족제도와 유사한 이유는 우리나라가 일제 36년 지배당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일 것으로 생각한다. 일본의 학자들 중에서 기타노세이찌 등은 일본의 이에를 기본적으로 혈연에 기초 한 친족집단으로 파악하고, 통문화적인 가족(family)의 일본적 형태를 이에라고 하였으나 아리가 기자에몽 이후의 일본 사회학자·인류학자들은 하나의 경영공동체, 혹은 생활공동체로서의 이에의 특징에 주목하여 왔다. 특히 이점은 아리가 기자에 몽 이후 나카네 지에와 나카노 다카시의 논의를 통해 일본 이에의 중요한 특징으로 부각되어져 왔다. 즉 한 이에의 성원은 동일한 경영체(corporate)의 구성원이 되며 그런 의미에서 이에는 사회적으로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분할 불가능한 단위이었다.
이 장에서는 현대일본사회론3공통 현대일본사회론 교재를 참고해 ‘지역격차와 지방의 과제’(교재 제5장), ‘변화하는 가족’(교재 제8장), ‘외국인 노동자와 에스닉 커뮤니티’(교재 제13장) 중에서 자신이 관심이 있는 주제를 택해 인터넷사이트의 기사(날짜가 표시된 신문기사 또는 잡지기사)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1. 서론에서 자신의 관심이 무엇이고, 왜 이 문제를 택했는지를 제시한다.2. 본론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문제를 다룬 기사의 원문을 1개 제시해 한국어로 번역하고, 기사의 핵심 내용을 정리한다. 3. 결론에서 기사 내용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과제 및 향후 전망 등을 제시 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7, 일본가족 이에의 특성, 가족구성의 형태 상속 혼인 부부자녀 관계중심으로
-김필동, 2004, 일본적 가치로 본 현대일본, 제이엔씨
-김태영, 2002, 유교문화의 돌연변이 일본, 보고사
- 오미선,일본문화의 이해 고이시 토시오, 도서출판 보고사, 1990
- 시바 료타로, 일본·일본인 탐구1,2,고려원, 1994
- 복문직 저, 신근제 역. 일본사회의 구조, 법문사. 1982
-정형, 2004, 사진과 함께 읽는 일본, 일본인, 일본문화, 다락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적부조제도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지향점
  • 과제 59~685. 국민기초 생활 보장 제도의 최근 동향 및 시행 사례 68~82III. 결론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와 PD수첩 감상문1. 최근 기초생활보장제도 이해 .83~932. PD 수첩 감상문 (과제) .93~100I. 서론 - 국민기초 생활 보장제도의 이론적 배경1. 빈곤과 공적 부조1) 빈곤의 의의베버리지는 5대 사회악 가운데 빈

  • [가족복지정책론]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법의 문제점 및 정책제안
  • 가족에 대한 실태 현황1) 장애아 등록현황2) 장애인복지 실천기관 및 시설4. 장애인 가족의 문제1) 장애인 가족의 문제2) 장애아동가족의 당면문제5. 장애인 가족 지원을 위한 방안 (우리나라)1)사회복지면2)가족정책면6. 여러 나라와의 비교1) 각 국가별 장애의 정의와 범주 비교2) 각 국가별 장애인 복지대책 7. 우리나라 정책의 문제 및 과제1) 장애인복지법의 문제점 및 정책제안Ⅲ. 결론1. 대안점참고문헌Ⅰ. 서론한 사회에서 개인이 살아가

  • 교단별교리 레포트
  • 008년에는 시행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시대가 바뀌고 문화가 바뀌므로 교회도 시대의 흐름을 타야한다고 교육부 한 관계자가 말을 했다. 시대의 흐름과 문화가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 때문에 우리는 역사에서 많은 부분을 복음과 타협해 왔다. 이러한 모든 행정이나 교리들이 복음을 복음되게 뒷받침하고 성경의 사실을 진리로 드러내주며 많은 사람들이 복음속으로 들어오도록 하는 전도에 방향이 맞추어 흔들리지 않는

  • 자주 사용하는 회사서식 및 계약서 등 샘플서식 2300종
  • 분석 및 개선8.1 일반사항8.2 모니터링 및 측정8.3 부적합제품의 관리8.4 데이터의 분석8.5 개선부속서A (참고) KS A 9001:2000과 KS A 14001:1996대조표B (참고) KS A 9001:2000과 KS A 9001:1994 대조표관련규격ForewordISO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 a worldwide federation of national standards bodies (ISO member bodies). The work of preparing International Standards is normally carried out through ISO technical committees. Each member body interested in a subject for which a technical committee has been establishe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변화를 맞는다. 공화당 정부가 당시 추진하고 있던 새마을 운동에 보조를 맞추기 위하여 1972년 문교부령을 개정하여 교직과정의 필수과목으로 교육사회학을 빼고 학교와 지역사회라는 강좌를 신설한 것이다. 이에 따라 교육사회학 강좌는 대부분 자취를 감추었다. 학교와 지역사회 강좌는 1985년에 교직과정이 개편되면서 폐지되고 그 자리에 다시 교육사회학이 들어섰다. 한국 교육사회학의 연구과제우리나라와 같이 산업화 도시화에 의한 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