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6 / 2023.09.1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
---|---|---|---|---|---|
공통 |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15점)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수련관
2) 청소년수련원
3) 청소년문화의집
4)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비교)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
2)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이 인성교육 위주가 아닌 대학입시를 중심으로 하는 입시위주교육이어서 이런 학교교육이 사회적으로 청소년문제의 발생 원인 중의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청소년수련시설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설립·운영되는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이 주목받는다. 이들 시설은 청소년들의 군형있게 성잘·발달하는데 필요한 활동과 수련활동, 교류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콩해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청소년지도자에게 다양한 자질과 직업적인 윤리를 요구하고 있다.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활동 조직·단체의 목적을
- 참고문헌
-
김진호 외 3인(2022). 청소년활동론. 한국방송대학교 출판문화원
여성가족부(2022). 2022 청소년백서
이남, 김용탁 외 1명(2023), 청소년활동론, 양성원
정건희(2023), 청소년활동론, 어가
김상범, 박선희 외 2명(2023), 청소년지도방법론, 양성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홈페이지
자료평가
- 많은도움이 됐습니다.
- 178686***
(2023.11.10 15:26: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