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팬데믹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따라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중에서 자신행복소비를 한가지 선정 음식소비 하여 제시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1 / 2023.09.11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공통 |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인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팬데믹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따라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중에서 자신행복소비를 한가지 선정 음식소비 하여 제시00
경영학과 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인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비자 행복의 정의와 의미
2. 음식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
3. 음식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 정리
1) 해물찜의 낮은 가격과 풍부한 식재료 제공
2) 소비자 행복을 못 느낀 한정식 식당
4. 소비자행복의 이론적용
1) 합리적 선택이론
2) 현시선호이론
3) 보상이론
5. 소비자 행복의 유형 및 심리적 기제 분석
1) 가족지향 소비
2) 사회적 관계지향 소비
3) 착한 소비
4) 쇼핑 플로
5) 자족적 소비
6.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본인의 실제 소비 사례
7.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 도출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재 사회는 소비자가 최고로 대우 받는 세상이 도래하였다. 따라서 그 회사의 고관여제품이든 저관여제품이든 그 제품이 잘 팔리려면 회사제품과 회사직원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야 한다. 즉, 아무리 회사제품이 좋더라고 고객이 그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고 직원이 불친절하게 되면, 좋은 제품이라도 절대로 이용 안하게 된다. 이는 회사 제품의 매출 저하로 이어져, 더 나아가 경영악화로 이어져 결국 기업도산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경영을 하여야 하며, 고객이 그 회사에 충성할 수 있는 매니아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은 친구이다. 기업은 소비자와 소통하고 우정과 신뢰의 관계를 쌓아야 한다.
코로나 이전에는 비대면 사회가 오래 지속되다 보니 외식이 어려웠으나 팬데믹 이후에는 마스크 쓰는 것도 해제 되 외출할 수 있어 평상시 즐겨먹던 음식점을 찾게 된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행복감을 주는 순간 중 하나다. 음식은 우리의 신체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즐거움과 만족감을 제공하기도 한다. 다양한 요리와 맛들을 경험하면서 새로운 맛을 발견하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식사하는 시간은 특별한 순간이 될 수 있다. 또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도 큰 만족감을 주는 활동 중 하나다. 어떤 음식이든, 그것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음식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장에서는 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음식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인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22, 마케팅특강, COVID-19 팬데믹이 소비자행복의 원천 유형영향 미치고 있다 맥락 고려하여 기저심리적원리분석하여 기업과사회 시사점 제안
-권희정, “공체험공간을 이용한 참여적 디자인 연구,” 한국인포디자인학회지, 제12호, 2007, pp.15-26.
-구혜경, 나종연,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 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탐색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5권 제3호, 2012, pp.159-186.
-구혜경, 나종연,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 활동의 개념화 및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제 23권 제1호, 2012, pp.193-227.
-김석준, 강인호, 김정렬, 강제상, 문병기, 이종열, 이재호, 윤태범, 최병대, 박흥식, 채원호, “거버넌스의 이해”, 서울대영문화사, 2002.
-남기찬, 김용진, 임명성, 이남희, 조아라, “서비스 지배 논리하에서 가치공동창출 매커니즘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논문, 2009, pp.61-71.
-매일경제신문, “공동혁신이 중요한 시대다”, 이상문 기고, 2012.02.14.
-백혜란, “프로슈머의 개념화와 성향측정도구 개발,”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