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팬데믹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따라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중에서 자신행복소비를 한가지 선정 음식소비 하여 제시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1 / 2023.09.1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인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팬데믹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따라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중에서 자신행복소비를 한가지 선정 음식소비 하여 제시00

경영학과 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인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비자 행복의 정의와 의미
2. 음식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
3. 음식 소비자행복에 관련된 실제 사례 정리
1) 해물찜의 낮은 가격과 풍부한 식재료 제공
2) 소비자 행복을 못 느낀 한정식 식당

4. 소비자행복의 이론적용
1) 합리적 선택이론
2) 현시선호이론
3) 보상이론
5. 소비자 행복의 유형 및 심리적 기제 분석
1) 가족지향 소비
2) 사회적 관계지향 소비
3) 착한 소비
4) 쇼핑 플로
5) 자족적 소비
6.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본인의 실제 소비 사례
7.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 도출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재 사회는 소비자가 최고로 대우 받는 세상이 도래하였다. 따라서 그 회사의 고관여제품이든 저관여제품이든 그 제품이 잘 팔리려면 회사제품과 회사직원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야 한다. 즉, 아무리 회사제품이 좋더라고 고객이 그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고 직원이 불친절하게 되면, 좋은 제품이라도 절대로 이용 안하게 된다. 이는 회사 제품의 매출 저하로 이어져, 더 나아가 경영악화로 이어져 결국 기업도산으로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경영을 하여야 하며, 고객이 그 회사에 충성할 수 있는 매니아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고객은 친구이다. 기업은 소비자와 소통하고 우정과 신뢰의 관계를 쌓아야 한다.
코로나 이전에는 비대면 사회가 오래 지속되다 보니 외식이 어려웠으나 팬데믹 이후에는 마스크 쓰는 것도 해제 되 외출할 수 있어 평상시 즐겨먹던 음식점을 찾게 된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행복감을 주는 순간 중 하나다. 음식은 우리의 신체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즐거움과 만족감을 제공하기도 한다. 다양한 요리와 맛들을 경험하면서 새로운 맛을 발견하고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식사하는 시간은 특별한 순간이 될 수 있다. 또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것도 큰 만족감을 주는 활동 중 하나다. 어떤 음식이든, 그것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음식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장에서는 마케팅특강4공통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의 소비행동과 대비되는 최근의 자신의 소비행동 중에서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소비-음식소비-를 한 가지 선정하여 제시하고, “일상 회복 이후 나를 행복하게 하는 소비“라는 주제로 아래에 제시한 참고문헌을 읽고 그 내용을 적용하여 본인의 소비 행복이 어떤 원천에서 비롯된 어떤 유형의 행복인지 분류하고, 해당 소비가 어떤 동기, 어떤 과정, 어떤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행복을 창출하게 된 것인지에 관해 그 기저의 심리적 원리를 한 가지 이상의 이론을 접목하여 분석 및 설명한 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2, 마케팅특강, COVID-19 팬데믹이 소비자행복의 원천 유형영향 미치고 있다 맥락 고려하여 기저심리적원리분석하여 기업과사회 시사점 제안
-권희정, “공체험공간을 이용한 참여적 디자인 연구,” 한국인포디자인학회지, 제12호, 2007, pp.15-26.
-구혜경, 나종연,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 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탐색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5권 제3호, 2012, pp.159-186.
-구혜경, 나종연,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 활동의 개념화 및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제 23권 제1호, 2012, pp.193-227.
-김석준, 강인호, 김정렬, 강제상, 문병기, 이종열, 이재호, 윤태범, 최병대, 박흥식, 채원호, “거버넌스의 이해”, 서울대영문화사, 2002.
-남기찬, 김용진, 임명성, 이남희, 조아라, “서비스 지배 논리하에서 가치공동창출 매커니즘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논문, 2009, pp.61-71.
-매일경제신문, “공동혁신이 중요한 시대다”, 이상문 기고, 2012.02.14.
-백혜란, “프로슈머의 개념화와 성향측정도구 개발,”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하여 채용하고자 하는 인재로서의 적합 여부를 일차적으로 판별한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대인관계, 조직에 대한 적응력, 성격, 인생관 등을 알 수 있으며, 성장배경과 장래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문장 구성력, 논리성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내는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인사 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읽다가 시선을 끌거나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표시를 해 두기도 하는데, 이는 면접 전형에서 질문의 기초 자료로 활용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 기관분석보고서,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 실습과제물)
  • 하여 세계YMCA동맹에 가맹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청소년단체로 1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현재 전국 59개 지역에 지역 YMCA가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회원이 97만명에 이르고 있다. 2) 실습기관의 연혁 ‘93. 11. 1 은행1동복지회관 위탁 운영‘95. 3. 10 방과 후 학교 개원(정원 15명)‘96. 3. 5 경기도 방과 후 학교 시범시설 선정‘00. 3. 1 YMCA 사회복지사업위원회 활동 실시4. 1 YMCA KT스포츠센터 회원 복지기금 모금(년 1,800만원) 5. 1 YMCA KT문화센터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자신의 목표달성과 수단적 행동의 수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지각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것은?① 유통경로 사이의 갈등 ② 유통경로의 타당성③ 유통경로의 구성 ④ 유통경로의 계열화02 유통경로는 다양하게 존재한다 다음 중 직접 판매기법에 의해 .판매하는 제품들의 경우에 적합한 유형은?① 생산자 최종 소비자 →② 생산자 소매상 최종 소비자 → →③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최종 소비자 → → →④ 생산자 대리상 도매상 소매상 최종 소비자

  • 관찰일지만4세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80명 (평가제 관찰일지)
  • 중 냉이를 캔 OO는 교사에게 “저 이거 집에 가져갈래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비닐에 냉이를 담아주자 주머니에 냉이를 넣는다. 어린이집에 도착하여 비닐에 있던 냉이의 모습을 관찰한다. 종합발달평가OO는 편식이 아주 심한편이라 자신이 먹기 싫은 음식이 나오면 절대로 먹지 않고 끝까지 가만히 앉아 있는다. 그리고 사물이나 신체의 모양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친구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하며 도움이 필요한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중 냉이를 캔 OO는 교사에게 “저 이거 집에 가져갈래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비닐에 냉이를 담아주자 주머니에 냉이를 넣는다. 어린이집에 도착하여 비닐에 있던 냉이의 모습을 관찰한다. 종합발달평가OO는 편식이 아주 심한편이라 자신이 먹기 싫은 음식이 나오면 절대로 먹지 않고 끝까지 가만히 앉아 있는다. 그리고 사물이나 신체의 모양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친구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하며 도움이 필요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