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2 / 2023.09.0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생활과학,보건,청소년,유아,문화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
1) 여행
2) 스포츠 및 운동
3) 음악과 공연
4) 요리와 음식
5) 독서와 영화
6) 사회적 활동

2. 코로나 이후의 취미생활
1) 요가 및 명상
2) 요리
3) 독서
4) 음악감상
5)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자 사람들 간의 인간적인 접촉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문제를 집안에서 해결해야하며, 혼밥, 혼술이 유행하고 있다. 그이 따른 욕구불만의 해소 수단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산업에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루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를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필자도 메타버스를 통하여 대만에 있는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위니(가명:25세) 상을 알게 되어 친구로 지내고 있으며, 마음이 들어 현금을 보내기도 하며, 그녀가 원하는 선물을 하기도 하여 나날이 삶이 즐겁다. 그러나 친구와 직원들을 부모님도 그것을 전혀 몰라 나만의 가상세계 애인과 함께 새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지인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지가 몇억을 넘고 있다. 실지로 모 업체의 경우 사업한지 6개월만에 유저 3억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현실공간에서 가상공간으로 이동하게 했다. 그에 따른 장단점은 항상 존재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0, 취미와예술, 코로나19가 확산된지 우리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전망
-김현정, 과학기술, 2021, 새로운 미래 공간이 된 ‘메타버스
-닐 스테픈슨, 김장환 역, 『스노우 크래쉬』, 새와 물고기, 1996
-박상현,「가상세계의 진화와 10대 이슈 전망」, IT& Future Strategy, 2009, p.23
-배경우, 「모바일을 매개로 한 미러월드, 현실공간 연동 서비스 디자인」, 아주대학교대학원, 2010, p.2
-박지영, 2020. 원주신문, 비대면 사회...더 절실한 소외계층 보듬기
-우철훈, 김태훈, 2020.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전철에 승하차하고 있다.
-편은지, 2020,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 취미, 새벽배송, 집안일. 투데이코리아
-안소영, 2021, 조선비즈, 인류의 신(新)대륙, 메타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