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01 / 2023.09.01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취미와예술)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란

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트렌드
2) 외식활동
3)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
4) 취미를 통한 건강증진
(1) 홈 트레이닝
(2) 친환경식품 소비
(3) 친환경식품 소비 사례

3.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
1) 생활 패러다임의 변화
(1) 관광의 변화
(2) 비접촉 취미
2) 비대면 온라인 소비
(1) 이커머스
(2) 라이브커머스
(3) 라이브커머스 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블루(Corona Blue)는 불안, 우울, 사회적 고립감 등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인한 부정적 심리상태를 의미한다. 전진아, 이지혜(2020)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제약이 스트레스, 우울, 분노 등 다양한 정신적·심리적 문제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실시간 정보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코로나 공포' 현상이 확산되었다. 이 용어는 전염병의 맥락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되지 않은 정보와 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촉발된 두려움이 커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커지는 두려움은 우울증을 유발하고 다양한 형태의 불안을 유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크스 쓰기’ 등 일상생활의 변화는 많은 사람에게 스트레스와 심리적 고통을 경험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심각성이 감소함에 따라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를 풍토병으로 선언하였다(BBC, 2023.5.5.).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전환되면서, 소비자들의 보상 심리로 충동구매나 보복소비가 증가하거나, 여행 계획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 블루로 인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찾고자 하는 욕구 때문이며, 일종의 탈출 수단으로 보복 소비나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승호 (2020). 코로나-19 확산과 가구의 소득, 지출 변화. 서울: 노동 리뷰.
이루다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노인 여가. 서울: 시정 일보.
윤은옥(2021) 미리보는 2022 외식 트렌드, 2022식품외식 산업전망대회 자료집.
김덕주. (2022).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 변화 및 심리적 요인이 노인들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