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창작론_다음 소설 중 한편을 골라 읽은 후, (소설의 화자나 초점화된 인물이 아닌) 다른 인물의 관점에서 새로 써보시오 (책선정, 박완서 도둑맞은 가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 본문내용
-
흙 묻은 금수저
- 박완서의 <도둑맞은 가난>을 읽고
미숙과 함께 산지도 몇 달이 지났다. 미숙은 내게 천사와 같다. 하지만 가끔씩 나를 깜짝 놀라게 하는 때가 있다. 오늘만 해도 나는 속이 말이 아니었다. 찌개 냄비를 열자 징그러울 정도로 커다란 멸치가 두 눈을 부릅뜨고 누워 있는 게 아닌가. 깜짝 놀라서 눈살을 찌푸리며 “머리는 좀 따고 넣으면 어때?”라고 했더니, 미숙은 대가리를 따서 입에 넣더니 자근자근 씹으며 한다는 말이 멸치에 영양분이 많은 것을 모르냐고 했다.
여자라면 먹는 것도 얌전하고 세련되어야지, 끔찍하게 큰 멸치 대가리를 자근자근 씹어대는 미숙의 모습은 매우 낯설기까지 하다. 미숙은 나만 보면 아니꼽고 불안하기만 한가보다. 신기한 것은 그런 그녀가 밉지 않다는 것이다.
“어때, 여자하고 같이 사니까 좋아?”
언제 무뚝뚝한 돌쇠였었냐는 듯 잔뜩 콧소리 섞인 미숙의 한 마디가 내 마음을 녹여놓는다. 하지만 그래도 불편한 것은 불편한 것이다. 나는 조심스럽게 물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박완서(2005). 나목 도둑맞은 가난. 민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