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 2022 중간과제물_(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미디어 교육프로그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례들을 조사하고, 교육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3 / 2023.07.1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미디어교육
공통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사례조사 및 분석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미디어 교육프로그램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례들을 조사하고, 교육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서술하시오. (3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보격차
1) 정보격차란
2) 정보격차와 교육

2.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사례
1) 주안영상미디어센터 사례
2) 은빛 미디어 사례

3. 교육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 방안
1) 교육 프로그램 정착화
2) 지역 미디어센터 육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우리는 불과 20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수준의 정보화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지구 반대편에서도 연결이 가능한 인터넷, 엔터 한 번에 모든 정보가 정리되는 검색 엔진,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는 일이 실시간으로 업로드되는 SNS까지. 인터넷이 우리의 세계를 바꾸는 데에는 거대한 압력 따위 필요하지 않았다. 그냥 그에 대한 필요와 편리로 단숨에 세상을 집어삼킨 것이다.
그렇다면 모든 사람들이 하나의 불편 없이, 사용법과 기회비용에 대해 망설임 없이 인터넷을 단숨에 사용할 수 있었을까? 그에 대한 답은 ‘아니다’ 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까지와는 다른 형태의 정보에 쉽게 접근하지 못했으며 혹여 접근할 수 있더라도 정보의 요지를 쉽사리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현 사회 구성원들이 대체로 좋은 질의 정보를 함께 누리기 위해선 미디어교육이 필수적으로 필요함을 시사하며 본 과제에서는 세대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교육 사례와 교육 대상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을 위한 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지현. "노인들의 유튜브 영상제작과 미디어교육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9. 서울
설진아·강진숙 (2020). <미디어교육>, KNOU PR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