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 2023 기말]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 3)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2. 농산물 마케팅믹스, 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6 / 2023.05.1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농학과) 푸드마케팅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 농산물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조사 농산물 종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활용 전략 푸드마케팅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물)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 촉진전략 등
- 2023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 푸드마케팅 2023 기말평가)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 2023년 푸드마케팅 기말시험과제)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브랜드 이미지,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푸드마케팅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식품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 방송통신대 푸드마케팅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푸드마케팅4 |
---|---|---|---|---|---|
공통 |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 자세한 문항은 방송통신대 공지사항 첨부파일 참조 |
- 하고 싶은 말
-
[푸드마케팅 2023년 1학기 기말과제]
2023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한 부분은 보기 편하도록 각주와 인용부호 등을 넣었습니다.
- 목차
-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1-2.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유통·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8점)
1-3.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9점)
2. 농산물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16점)
2-2. 1-3번 문제에서 만든 농산물에 대해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8점)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푸드마케팅 2023년 기말과제]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① 브랜드
현대적인 의미에서의 브랜드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인지시키고 타사의 제품과 구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이름(name), 용어(terms), 사인(sign), 심볼(symbol) 등 여러 요소의 통합적인 결합체를 나타내는 것이다.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에 형성되어 있는 어떤 회사나 제품에 대한 기대치이며 약속이자 평판이다. 보거나 만질 수 있는 것이 아닌 무형의 개념이지만 브랜드는 고객과 기업사이의 감성적 연결고리이다.
Philip Kotler는 브랜드란 이름, 언어, 신호, 상징, 디자인 또는 이들의 결합체가 경쟁관계에 있는 타사 제품과의 차별을 위한 것이며, 판매집단이나 판매자의 제품 서비스를 구체화시키는 데 영향을 받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이처럼 브랜드는 단순히 상징적인 것으로서만 아니라, 모든 요소가 결합하여 소비자와 함께하는 의사소통의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황조혜,김선아(2018).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한기인(2010). 농산물 마케팅 플래닝. 농민신문사.
류경민(2002). 국내 외식기업의 브랜드 강화전략. 한국조리학회지, 제8권 제2호.
소손(2022).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개성의 연관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희조(2013). 농산물 공동브랜드화 지역혁신체계에 관한 연구 - 경기도 안성시 '안성마춤 한우'를 사례로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서란(2005).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한 기초연구. 동서대 디지털디자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임금님표 이천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푸드마케팅_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브랜드(이름), 브랜드의 의미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마케팅 믹스를 설명하시오 (1)
- 푸드마케팅_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농산물 또는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브랜드(이름), 브랜드의 의미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마케팅 믹스를 설명하시오 (3)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