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 3학년)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5 / 2023.04.2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활동론 3학년)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2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
2)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
(1) 자율활동
(2) 동아리 활동
(3) 봉사활동
(4) 진로활동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20점).
1) Digital Youth Work의 개념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미래교육 체제의 핵심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사회 변화에 따라 신속히 대응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학생개인의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교육부는 미래세대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급변하는 사회를 선도할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초·중등교육부터 고등교육, 평생교육까지 전 생애에 걸쳐 '미래교육으로의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다(교육부,2022). 또한, 디지털 기술의 빠른 성장으로 인재 양성의 주체인 교육현장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요구도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디지털전환, 기후환경 변화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체제를 혁신적으로 전환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을 발표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여성가족부 (2020). 청소년백서, 여성가족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서울: 저자.
고필재 외 (2020).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청소년 활동 방향과 과제 탐색. 한국청소년활동연구.
문호영 (2021).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소년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조영남 (2015).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에 제시된 교수·학습 방법의 변천. 교육학논총.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 우리나라 교육과정 변천사, 현재와 미래
  • 활동, 특별활동, 반공/ 도덕활동의 3대 편제를 이루고 특별활동의 자율성, 융통성, 신축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완전한 한글 전용을 위해 국어과에서 한자교육을 하지 않도록 하였다. 중학교 : 특별활동의 시간을 전체 시간의 8%이상이 되도록 하고, 초등학교와 마찬가지고 완전한 한글 전용을 위해 국어과에서 한자교육을 하지 않도록 하였다. 또한 실업/ 가정과의 기술, 공업, 상업, 수산업, 가정 과목과 집단 활동 영역을 신설하였다. 그리고 교육의 성

  • 창의적체험활동의 변천
  •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변천2차3차4차5차1차6차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의 변천7차2009개정목표내용체계시간배당1차특별활동이 ‘교육 이외의 활동’이라고 정의되어 교육과정에 처음으로 편제되었으나 목표는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않음.구체적으로 진술하지 않음.연간 수업 시간 수를 100%로 보았을 때1,2학년-5~2%(매주 평균 50~20분)3학년-5~8%(매주 평균 50~80분)4학년-5~8%(매주 평균 60~100분)5,6학년-5~10%(매주 평균 60~120분)목표내용체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1) 개별실천2) 집단실천 3) 지역사회연계 4) 학교교육지원 활동 5) 문화 이벤트 활동 6) 캠프 및 자원봉사활동3. 평가단계(협력 및 정착단계)1) 평가보고서 작성2) 운영평가 설문지 작성학교사회복지실천단계 개요별 과제1. 준비 및 사정단계 (진입 전 단계) 1)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본인사정 - 조원 모두 각자 수행자기개념에 대한 사정틀(홍지혁)1. 들어가면서자기개념이란 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미래의

  •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특성, 교수방법 및 활동사례
  •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특성, 교수방법및 활동사례■ 목차1. 청소년 동아리활동이란?2. 청소년 동아리활동의 특성1) 자치활동으로서의 동아리활동2) 또래집단으로서의 동아리활동3) 집단활동으로서의 동아리활동4) 진로탐색의 수단으로서의 동아리활동5) 청소년의 문화의 하나로서 동아리활동6) 청소년 자율참여 방안으로서의 동아리활동7) 학교교육 활성화 방안으로서의 동아리활동3. 동아리 활동의 효과4. 동아리 활동에서 지도자가 가져야 할

  • [초등학교][초등교육]초등학교(초등교육) 교육과정의 인간상과 목표, 초등학교(초등교육)의 수준별교육과정과 재량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초등교육)의 특별활동교육과정과 방과후특별활동,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 지향 방향 분석
  • 활동교육과정1. 목표1) 자치활동2) 적응활동3) 계발활동4) 봉사활동5) 행사활동2. 편성3. 운영4. 지도 내용1) 내용 선정 원칙2) 내용 체계5. 평가1) 기본 방침2) 평가 관점 및 방법Ⅶ.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방과후특별활동1. 방과후 특별활동의 교육적 의의2. 방과후 특별활동의 특성3. 방과후 특별활동의 영역1) 자율 선택 활동2) 동아리 활동3) 특기․적성 교육 활동Ⅷ.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교육 지향 방향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공동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