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세계의 역사, 1-1 교양공통) [세계의 역사]를 읽고 [제9장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에서 설명한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3 / 2023.03.23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 역사
공통 『세계의 역사』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고 싶은 말
(A+, 세계의 역사, 1-1 교양공통) <세계의 역사>를 읽고 <제9장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에서 설명한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라.
목차
I. 서론

II. 본론
2.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에 대한 역사적 배경
(1) 르네상스의 역사적 배경
(2) 종교개혁의 역사적 배경
(3) 계몽주의의 역사적 배경
3.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계몽주의 게기가 된 사건과 영향을 미친 주요 인물
(1) 르네상스 발현의 계기가 된 사건과 영향을 미친 주요 인물
1) 르네상스의 출현 배경과 새롭게 해석하려 한 대상
2) 르네상스에서 고대 그리스-로마 의 대표적인 3가지 재발견 항목
3) 르네상스를 이끈 레오나르도 다 빈치(Lonardo da Vinci)의 영향과 업적
(2) 종교개혁 발현의 계기가 된 사건과 영향을 미친 주요 인물
1) 종교개혁의 출현 배경과 개혁 대상
2) 종교개혁을 추진한 주요 인물과 역할
3) 종교개혁을 이끈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의 업적과 영향
4) 요한 칼빈(John Calvin)의 업적과 영향
(3) 계몽주의 발현의 계기가 된 사건과 영향을 미친 주요 인물
1) 계몽주의의 출현 배경과 의미
2) 계몽(Enlightenment)의 의미
3) 계몽주의를 이끈 르네 데카르트의 업적과 영향
4. 르네상스, 종교개혁, 계몽주의에 영향을 생겨난 사조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세계의 역사> 제9장에서는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계몽주의에 대한 역사적인 배경과 그 영향력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교과목의 성격은 역사적인 사건과 사람들의 사상, 업적, 그리고 이들이 미친 영향력 등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역사적 배경과 그 영향력을 이해하고, 문화적 풍토와 역사적 전통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세계의 역사>를 읽고 <제9장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에서 설명한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한 것입니다.

II. 본론
1. 역사에 대한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
<세계의 역사> 과목의 학습 방향과 방법으로는, 먼저 역사적 사실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들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와 배경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당시의 문화적 풍토를 분석하여 현재의 사회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의 비판적 사고와 논리적인 추론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계의 역사>에서는 다양한 역사적인 사건과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을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자료와 연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재 외의 자료들을 찾아보고 비교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역사적 사실만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적인 교과목이기 때문에 문화적인 요소들과 인간의 정서를 포함한 감성적인 측면을 함께 고려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세계의 역사>를 공부할 때는 역사적 사실들을 배경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비판적 사고력을 가져햐 합니다. 아울러 인터넷이나 추가적인 자료들을 찾아보고 비교 분석하는 것, 그리고 인문학적 측면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역사적인 사건들을 이해하고, 현재의 문화와 사회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2.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에 대한 역사적 배경
(1) 르네상스의 역사적 배경
르네상스(Renaissance)는 14세기부터 16세기에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유럽 전역으로 확산된 문화적 운동입니다.
참고문헌
세계의역사, 박구병 외, 출판문화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세계의역사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 세계의역사 학습방향및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시오0k
  • 역사 전개와 사회주의 혁명 제13장 제국주의와 파시즘제3부 제3세계의 역사: 제14장 동남아시아의 역사 제15장 인도사 제16장 서아시아의 역사 제17장 중앙아시아의 역사 제18장 라틴아메리카의 역사 제19장 아프리카의 역사 등으로 구성되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에 입학하여 를 수강하면서 생각하게 된 바람직한학습방향 및 학습태도에 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세계의 역사 학습방

  • 근대의 교육 르네상스기교육 종교개혁기교육 실학주의교육 계몽주의 시대 교육
  • 및 응용 할 것을 강조한 교육이론구 분내 용교육목적첫째, 하나는 신의 인식을 통해 인간의 타락을 교정하는 것,둘째, 교양교육을 받은 사람을 양성하는 것.교과목문법, 위대한 교육문헌, 산수와 기하학, 종교와 성서 이야기, 농업과 지리, 의학, 윤리학, 경제학, 희극과 비극작품, 정치학과 법학, 신학과 교회사, 역사화 영웅시, 논리학과 수사학, 작문 등교육방법서적을 넓고 철저하게 읽어야 하며, 일방적인 교수보다는 교사와 학생 간의 토론수

  • 서양교육사 총정리
  • 생각하여 실용주의를 지향했다.(3) 소피스트의 교육관❶ 교육의 목적① 사회적으로 유용한 지식, 즉 웅변술을 익혀 출세하는 것② 자신의 주장을 변호하고 이를 통해 상대방을 설득시키는 기술과 청중을 매혹하게 하는 웅변술이 교육의 목적이다.❷ 교육내용① 주된 공통과목은 토론, 웅변, 수사학② 주된 내용은 문법, 수학, 변증법, 역사, 물리학, 시사문제③ 이러한 소피스트들의 교육에 의해 서양의 주된 교양과목인 7자유과(문법, 수사학, 논리

  • [교육학] 루터 로크 루소의 교육사상
  • 세계관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세계관을 형성시켰으며 종래와는 다른 지적 풍토를 성립시켰다. ② 경험과 관찰의 중시 근대과학자들의 공통적인 정신은 경험과 이성에 바탕을 둔 관찰을 지식획득의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확립시켰다. 2) 형식적 인문주의의 극복 ① 인문주의와 종교개혁의 형식주의 키케로주의에서 보듯이 인문주의자들은 고전에 대한 무조건적인 모방과 암기를 강조하며 문학적․심미적․개인적인 것에만 관심을 기울였으며, 종교

  • [교육사] 서양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
  • 종교적 열정을 지녔던 이탈자들 규합 - 수도원장을 중심으로 중앙집권화, 전 세계로의 확장계획 - 수공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목적 지향적이라기보다 모범적인 삶을 삼2) 교육의 목적 - 지성과 이성의 계발 -> 神에 대한 접근 ☆3) 영향① 지식의 발달(아리스토텔레스의 영향) ② 논리학(변증법, 논쟁력)의 발달 (교부철학과 스콜라 철학간의 격돌) ③ 종교 개혁, 문예 부흥에 영향 ④ 근대 사회의 이행 촉진 ⑤ 대학, 시민 교육의 발달 ⑥ 항존주의에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