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The end
KUNSAN UNIVERSITY
이상으로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Hankuk Aviation University
*
1. 르네상스기의 교육
KUNSAN UNIVERSITY
르네상스란?
-인간중심주의를 부활시키고 재생하자는 문예학상의 운동
르네상스의 의미와 전개과정
15세기 중엽 남부 이탈리아
- 점차 귀족적, 심미적, 향락적인 방향으로 흐르게 됨
16세기 접어들쯤 북유럽
- 사회개혁적인 성향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후에 종교개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침
의미
전개과정
Hankuk Aviation University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교육을 받은 것이 아니라 그들 나름대로의 연주 방식을 터득해 나갔다. 악기라고 해 봤자 기타나 하모니카 같은 것이 전부였다. 20세기 초반의 아직 그 기록이 남아 있는 것을 들어보면 이러한 특징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흑인적 요소들 뿐만 아니라 백인적요소도 재즈 형성에 한 몫을 했다. 19세기 후반 랙타임이라는 장르가 탄생했는데 이는 주로 피아노곡이었다. 왼손의 일정한 리듬이 특징인 이러한 음악은 재즈에 싱코페이션이라는 특이한 리듬을 생
교육 받은 대중과 정치적 권리의 새로운 민주적 삶을 위한 기반을 의미했다. 그는 자기 자신이 모리스의 사회주의 개혁 이념을 실패한 역사로 간주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지속시키기를 열망했다. 이와 같은 열정은 모던 디자인의 전체 모습을 성형시키기에 충분한 영향력을 파급시킨 바우하우스와 이차 세계 대전 직후 그것을 계승한 울름 조형대학의 모습에서 계속 전개되었다. 이 두 교육 기관은 종교적 차원에서 신념화된 모던 디자인이라는
종교개혁기의 교육1. 15세기 르네상스 인문주의 교육1) 르네상스 인문주의 교육의 전개2) 르네상스 인문주의 교육의 특성3) 르네상스 인문주의 교육의 유형4) 르네상스 인문주의 시대 학교5) 르네상스 인문주의 교육사상가2. 16세기 종교개혁과 교육1) 종교개혁의 의의2) 종교개혁과 교육3) 개신교의 교육활동4) 구교의 교육활동5)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 1483 ~ 1546)의 교육사상6) 멜랑크톤(Philip Melanchthon, 1497 ~ 1560)의 교육사상4 실학주의와 17세기
서양 교육사- 고대, 중세, 근대① 고대 교육1. 스파르타와 아테네의 교육 비교1) 스파르타교육:교육제도-리쿠르구스의 헌법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이 법에 의하면 국가의 개인에 대한 절대적인 우월성을 인정하여 극단적인 군사교육으로서의 국가적 통제하에 있는 스파르타교육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교육목적-이상적인 군인이 되는데 필요한 신체적 완성과 복종을 생활화하는데 있었다.2) 아테네의 교육:솔론 헌법에 기초, 스파르타와 대조적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