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7 / 2023.03.18
- 1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인터넷생활윤리)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 컴퓨터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 컴퓨터와 통신이 결합하여 우리사회를 변화시킨 것들에 대하여 설명, 처리장치의 최신동향에 대하여 조사하고 설명, 컴퓨터의 입출력에 대한 다음 사항을 작성 가상현실 등의 응용을 위한 3차원 출력장치 하나를 선택하여 장치의 개요,3차원 정보의 출력 방법을 설명 QR코드
- 목차
-
나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 분석과 개선하기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나.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다.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후, 가장 문제되는 부분 선정하기
라. 선택한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마. 문제 해결을 위한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바.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hwp
2.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hwp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hwp
4.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오늘날 컴퓨터의 보급이 보편화되고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은 원활한 정보의 교환과 이를 통한 정보화 사회의 구축, 지식 및 학습 능력의 고양, 능동적인 정보처리과정 및 학습동기의 촉진이라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반면에 공격성, 폭력성, 성적 충동성 자극, 주변 관계의 악화, 고립감, 우울을 유발하는 등 부정적인 측면도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의 부정적인 측면에서 정보화의 역기능의 하나로 컴퓨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장애를 가져오는 인터넷 중독이 심각하고 중독의 피해도 여러 양상을 나타내고 있어 새로운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세상의 모든 정보가 집약되어있는 스마트폰, 우리는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을 일이 거의 없다. 스마트폰에 대한 사람들의 집착과 의존이 커지면서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됐다. 스마트폰이 유용한 이유는 다양한 주제의 많은 텍스트 게시물들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지만, 스마트폰 이용은 양날의 칼처럼 정보와 엔터테이먼트의 역할을 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은 쉽게 중독으로 변해 우리의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부정적인 영향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일지 걱정된다면 포털사이트에 '스마트 쉼센터'를 검색해 보자. 스마트 쉼센터에서는 '스마트폰 과의존' 진단을 진행해 '고위험/잠재적위험/일반 사용자군'으로 나누어 분류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를 알아볼 수 있다.
이 레포트는 나의 스마트폰 사용 실태 분석과 개선하기 과제를 서술하였다.
II. 본 론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스마트폰 과의존은 과도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대한 현저성이 증가하고, 이용 조절력이 감소하여 문제적 결과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 개인의 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패턴이 다른 행태들보다 현저하게 중요한 활동으로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이용자의 주관적인 목표와 비교하여 스마트폰 이용에 대한 자율적인 조절능력이 감소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신체적·심리적·사회적으로 부정적 결과를 경험하며 스마트폰을 계속 이용하는 것을 일컫는다.
성인ㆍ고령층 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은 10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줄이려 할 때마다 실패한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조절 하는 것이 어렵다. 등의 문항으로 4점 척도로 측정할 수 있다. 성인ㆍ고령층 자기 보고용 검사로 진단 결과 고위험, 잠재적 위험, 일반 사용자군으로 분류한다.
스마트쉼센터(https://www.iapc.or.kr)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시한 작성자의 검사결과는 아래와 같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 여가관리] 우리나라 아동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아동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가정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으로 나누어 제안하시오.
- [2023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출처표기] 교재 2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에서 프라이버시의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 해 피해를 입었던 사례를 분석해 보고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으려면 어떤 방안이 마련되어야 할지 모색해 보시오.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대학 온라인 교육 개선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