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3 / 2024.03.2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터넷생활윤리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과제명> 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30점)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자세한 과제내용 방통대 공고를 확인하세요.)
하고 싶은 말
2024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과제물 자료입니다.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을 위해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하고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를 완벽하게 제시했습니다.
2.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한 글을 잘 작성한 자료입니다.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해서 나타냈습니다.
4. 앞선 문제에서 나타난 문제 중 1개를 선택하여 개선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고 스마트폰 사용 대체 활동 마련에 대한 글을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5.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에 글을 본인의 글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6. 2024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과제에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2)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3)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하기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1) 문제 중 1개를 선택하여 개선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 ‘1번’ 과제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 스마트폰 사용 대체 활동 마련
2)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생활윤리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1) 최근 1주일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파악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생활상을 확인하고 개선하기 위해 1주일 동안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을 사용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으로 살펴보았다.?

3월 3일부터 3월 9일까지 일주일간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총 31시간 30분이었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상위 3개 어플리케이션은 게임, 음식 배달, 비디오 스트리밍 앱이었다.

1위 : 게임 어플리케이션 (35%)
- 총 사용 시간: 11시간
- 용도: 엔터테인먼트 및 여가 시간 활용을 위한 게임 플레이
- 사용 패턴: 게임 사용은 주로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 집중되며, 장시간 연속하여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게임에 대한 몰입도가 높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하는 특성 때문일 것이다.
2위 : 음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29%)
- 총 사용 시간: 9시간 7분
- 용도: 식사 준비를 위한 음식 주문
- 사용 패턴: 음식 주문은 주로 점심과 저녁 식사 시간 전에 이루어지며, 사용자는 다양한 음식 옵션을 탐색하고 리뷰를 읽는 데 상당한 시간을 소요한다. 앱 사용은 일주일 내내 꾸준히 발생하지만, 주말에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다.
3위 : 비디오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 (11%)
- 총 사용 시간: 3시간 27분
- 용도: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시청
- 사용 패턴: 사용은 주로 저녁 시간대나 휴식 시간에 이루어지며, 평일보다는 주말에 더 많이 사용된다. 사용자는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기 위해 앱을
참고문헌
이봉민, 정재화(2017). 인터넷생활윤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오강탁, 이제은(2012). 스마트 라이프 혁명의 실제와 스마트폰 중독. 한국정보화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1992, p.27.『누구를 교육한다고 하는 것은 비단 어떤 일을 성취했다는 것만이 아니라, 그 일이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그 일을 하는 방법이 도덕적으로 이론의 여지가 없어야 한다는 뜻도 그 속에 들어 있다. 지력과 인격을 개발한다는 것은 곧 가치있는 것을 개발한다고 하는 말의 구체적인 내용을 명시하는 것이며 이것이 바로 어떤 사람을 교육한다는 말의 의미이다.』위에서 살핀 의도성/계획성/가치지향성만으로는 교육에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1989.124 청구기호 : 338.9 ㅇ533ㄱ논문제목 : 경제발전에 있어서 정부지출변화에 관한 연구 : 규모와 구조를 중심으로저자 : 윤종안 대학 : 건국대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0.25 청구기호 : 338.951 ㄱ855ㅎ논문제목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 (1955-87) : 비교사적 고찰저자 : 김정렬 대학 : 서강대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0.26 청구기호 : DM349.11-박174ㅎ서명 : 한국의 제1차 경제개발5개년계획 수정과정에서 정부-기업 관계에 관한 연구박경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2011년 약 4만3000명에 불과했으나 2015년에는 51만여명으로 급증했다. 공유 사무실 숫자도 2011년 1130곳에서 2015년 7800여곳으로 6배 가까이 늘어났다. 매켈비 공동 창업자는 “(소규모) 공유 사무실 서비스 기업과 경쟁하기보다는 사무실 임대 시장이라는 큰물에서 경쟁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가 입주자들에게 그렇게 매력적인가.“네트워크 구축 단계부터 고객 요구 사항을 충분히 반영했다. (스마트폰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00
  •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00통계데이터과학과 인터넷생활윤리3공통 주체적인 스마트폰 사용(30점)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3.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감상 및 향후 계획생활과학(식품영양),통계데이터Ⅰ. 서 론필자는 스마트 폰을 매일 사용하고 있다. 너무 많이 사용하다보니 눈이 피곤할 정도로 스마트폰에 중독되 있다. 안구 건조중 증세로 인하여 루테인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