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14~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2 / 2023.03.0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청소년인성교육(공통)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적용과정
- 2023년 1학기 청소년인성교육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 청소년인성교육3공통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인성교육 교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0k
- 청소년인성교육-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
- 청소년인성교육_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재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 (2)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인성교육 |
---|---|---|---|---|---|
공통 |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14~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30점) :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
- 하고 싶은 말
-
2023년 1학기 중간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교육과 3학년 공통
본 자료는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10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
교재와 관련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는 유머평론가를 선택하였고, '1박 2일' 예능프로를 집중적으로 시청하고 나서 이를 토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과 이론
1) 주요개념
2) 이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1)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유머 평론가 선택)
2) 본인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내용 제시
① 삶에 적용
② 적용한 결과물
Ⅲ. 결 론 (느낀점과 배운점)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 인간은 대인관계와 의사소통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변화시킨다. 특히 의사소통의 능력은 타인과 중요한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현대사회는 상호관계성을 가지고 있는 인간에게 흥미와 태도, 가치와 같은 정의적인 영역을 갖춘 인간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따라 유머감각은 매우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실제 우리들은 재밌고 유머러스한 사람에게 호감을 느끼며, 삶의 곳곳에서 알게 된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깃거리와 그로 인한 웃음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하다. 그것은 유머가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바꾸어주고, 긴장감을 감소시켜 주는 대화의 윤활유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폐쇄적인 사고를 개방적인 사고로, 완고함을 유연함으로써 변화시켜 주는 유머감각은 현대의 각박하고 복잡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더욱 중요한 영역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이제 유머는 사회적 행동의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고,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가치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유머감각을 익히고 증진하기 위한 노력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 할 수 있다.
Ⅱ. 본 론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과 이론
1) 주요개념
유머감각은 인생의 역설적인 측면을 예리하게 포착하여 즐기면서 다른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능력을 의미한다. 유머감각은 자신의 인생을 즐겁고 유쾌하게 만들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듦으로써 친화적인 인간관계를 촉진한다. 또한, 인생의 역경을 좀 더 의연하고 즐거운 태도로 극복하도록 돕는다. 유머감각은 유희적인 삶의 태도 또는 장난기와도 밀접한 관련성을 맺고 있다. 실제 네덜란드의 역사학자 하위징아(Huizinga, 1938)는 인간을 호모루덴스, 즉 유희적인 존재라 하여 유머감각이 장난기와 관련이 있음을 밝혀내기도 하였다. 유머감각은 인생의 고통스럽고 모순적인 측면에 대해서 유쾌한 초월적 태도로 임하게 한다는 점에서 초월적인 덕목과 관련된 강점이라고 볼 수 있다......(중략)
.
.
.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1)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유머 평론가 선택)
유머감각을 증진하는 방법에는 수많은 방법과 활동들이 있다. 그중 교재에 소개된 활동으로는 크게 ‘유머 평론가’와 ‘유머 콘서트’가 대표적이다. 이러한 활동은 재미난 예능 프로나 영화 등을 관람하거나 참고하여 재미있었던 부분이나 콩트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서 본인은 ‘유머 평론가’를 선택해 보았다. 한주의 대부분을 회사생활을 하는 본인에게 있어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자주 어울려서 무엇인가를 해 보기에는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평소 주말에 영화 관람이나 TV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 보는 것도 하나의 이유이다. 물론 TV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재미난 요소나 웃기는 점 등을 보고 즐거워하거나 실제 삶에 적용해보는 습관도 더러 있으므로 본인의 유머감각 증진을 위해 유머 평론가를 선택해 보았다.
- 참고문헌
-
1. 하혜숙ㆍ황매향ㆍ여태철ㆍ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 진서영(2017), 고등학생의 유머감각 및 감사성향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3. 서정호(2011), 청소년의 유머감각 및 유머대처가 열등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4. 박찬미(2010), 유머 전략의 화법 교수ㆍ학습 적용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잘봤어요 그냥 그럼
- 156718***
(2023.04.16 18:47:49)
- 과제 참고 되고 좋았어요~~ 구매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해요 ㅠㅠ
- 54297***
(2023.03.13 16:39:08)
아. 감사합니다. 가격은 제 노고에 대한 정당한 대가라 생각해 주세요. 자료 만드느라 8시간 소진되었습니다. ㅜㅜ 2023.03.13 18:10:33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인성교육_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재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 (3)
- 청소년인성교육 우리 삶에서 유머의 역할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관련 이론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인성교육 교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청소년인성교육_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재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