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인성교육 교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3 / 2023.05.0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23최신 A+자료입니다, 깔끔하게 정리하고 다듬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과 이론
1) 주요개념
2) 이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1)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2) 본인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내용 제시
① 삶에 적용
② 적용한 결과물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 인간은 인간관계와 소통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바꾸며 살아가며 특히 의사소통 능력은 타인과의 중요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현대 사회는 상호 관계가 있는 인간이 흥미, 태도, 가치 등의 분야를 정의하는 인간의 이미지가 필요하며, 시대가 바뀌면서 유머 감각이 매우 중요한 분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재미있고 유머러스 한 사람들에게 끌리며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로 인한 웃음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머가 자연스럽게 마음을 바꾸고 대화의 윤활제 역할을 해 긴장감을 누그러뜨리기 때문입니다. 유연성을 통해 폐쇄적 사고를 개방적 사고와 완고한 유머로 바꾸는 것은 이제 사회행동의 중요한 영역으로 인정받고 현대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가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해서 유머감각을 키우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진서영(2017), 고등학생의 유머감각 및 감사성향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하혜숙ㆍ황매향ㆍ여태철ㆍ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박찬미(2010), 유머 전략의 화법 교수ㆍ학습 적용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서정호(2011), 청소년의 유머감각 및 유머대처가 열등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