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_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 인성교육 교재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 (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
2.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3. 유머감각 증진의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성교육 진흥법 제2조에 의하면 인성교육은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면서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요구되는 인간다운 성품 및 역량을 기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는 교육이다. 이러한 인성교육의 목표가 되는 것으로 예(禮), 효(孝), 존중, 배려, 정직, 책임, 소통, 협동 등의 마음가짐 또는 사람됨과 관련되는 핵심적 가치 및 덕목이다. 인성교육이 추구하는 핵심역량은 핵심가치 및 덕목을 적극적·능동적으로 실천 또는 실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공감·소통하는 의사소통능력 및 갈등해결능력 등이 통합된 능력이다. 따라서, 청소년 인성교육을 위해서는 다양한 측면에서 이에 대한 효과적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데, 그 효과적 방안 중 하나는 청소년들의 유머감각을 증진하려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유머는 청소년들에게 인생의 비극 및 모순점을 포착하여 주변사람들에게도 행복한 웃음을 제공하는 능력, 개인과 타인들을 인생의 고통 및 역경 속에서 즐거운 태도로 극복하도록 조력하면서 친화적 인간관계를 촉진한다. 따라서, 유머감각을 증진하려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은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면서 협동적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고, 더 나아가 인생의 고통과 인간존재의 유한성과 역경과 같은 비극적 측면을 해학 및 풍자 등의 웃음으로 승화하도록 조력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을 제안하면서 유머감각 증진의 적용과정에서 알게 된 느낀점과 배운점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 강혜미 저, ‘대학생의 유머감각과 유머스타일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 서울, 2009
· 박정태 저, 초등과학영재를 위한 유머리더십 프로그램 개발,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인천시,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인성교육 교재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14~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하고 3)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1.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청소년인성교육(공통) -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적용과정
  • 청소년인성교육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형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14∼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

  • 청소년인성교육 우리 삶에서 유머의 역할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관련 이론
  • 청소년인성교육- 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14~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유머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감각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30점목차서론

  • 유머 감각에 관한 나의 소견
  • 유머 감각에 관한 나의 소견유머는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단. ‘청소년 인성교육 교제(p114 ~ 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1)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2) 교재에 제시된 ’유머 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 감각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기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하고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목 차Ⅰ. 서

  • 유머 감각에 관한 나의 소견
  • 유머 감각에 관한 나의 소견유머는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단. ‘청소년 인성교육 교제(p114 ~ 121)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1)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2) 교재에 제시된 ’유머 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자신이 생각하는 유머 감각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기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을 제시하고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목 차Ⅰ.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