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_공부에는 다 때가 있다.라는 사회적 통념이 있습니다. 공부하기 가장 좋은 때는 언제라고 생각하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22학년도 1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과목명
:
평생교육방법론
학번
:
성명
:
연락처
:
과제유형
(공통형/지정형)
:
공통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논술 주제 : “공부에는 다 때가 있다.”라는 사회적 통념이 있습니다. 공부하기 가장 좋은 때는 언제라고 생각하십니까? 본인의 현재는 공부하기 좋은 때에 해당합니까? 오늘 수업 내용을 최소한 3가지 이상 활용해서 서술하세요.
1. 서론
평생교육은 아무래도 학교에서 학생으로 배워왔던 것에 그치지 않고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끊임없이 교육을 통해 배우는 계속성이 있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업무와 관련된 직업교육만을 하는 것은 아니고 자기 계발이나 관심이 있었지만 기회가 되지 않아 하지 못했던 다른 분야에 대한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학업을 하는 경우도 많다. 지금 나에게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인데 과연 현재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공부하기에 좋은 때에 해당하는지를 이번 기회에 이론에 근거해 조금은 객관적인 시각에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1) 학창시절의 학교교육과 사회생활 중의 학습
초중고를 다니면서 배웠던 학교 교육은 나의 의지라기보다는 학교에 가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면서 다른 의구심 없이 다녔던 것 같다. 아무래도 이렇게 어렸을 때 학교에 다닌 것은 페다고지(pedagogy), 학교에서 정해진 교육 방법에 의해 선생님으로부터 주입식에 가까운 교육을 받으면서 학습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성인이 된 현재의 내가 새롭게 학습을 하는 것은 엔드라고지(Andragogy)에 해당하는 성인 교육에 해당한다. 학교에서 의무교육으로 정해진 과목을 수동적으로 배울 때는 학습 내용에 관한 관심보다는 조금이라도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해 공부하고자 했던 동기가 컸다. 하지만 현재 내가 필요성을 느끼고 관심을 두는 분야를 선택해서 학습하는 것은 나의 의지와 가치관에 대한 방향성을 반영해 주도적으로 의사결정을 한 것이다. 그러다 보니 좀 더 자기 주도적이면서 능동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학업을 하고 있으며, 현재보다는 미래를 위해 자기 계발과 역량향상을 위해 공부하기 때문에 엔드라고지적 수업에 해당한다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