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언어와생활_1 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의 특징을 A4 2매 이내로 요약하시오 2 통신 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이 자료에서 나타나는 통신언어의 특징을 분석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2022 언어와생활] 1.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의 특징을 A4 2매 이내로 요약하시오. 2.통신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이 자료에서 나타나는 통신언어의 특징을 분석/설명하시오.
- 언어와생활2공통) 교재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특징 자료를 직접수집하고, 이 자료에서 나타나는 통신언어의 특징을 분석설명하시오0k
- 언어와생활2공통) 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의 특징을 A42매 요약하고 통신언어의 특징을 자료직접 수집조사하여 분석해 보시오0k
- [언어와생활 2학년 4학년] 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 언어의 특징을 A4 2매 이내로 요약하고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언어와생활(공통)-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의 특징을 A4 2매 이내로 요약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언어와생활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언어와생활 |
공통 | 1. 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의 특징을 A4 2매 이내로 요약하시오.(10점) 2. 통신 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이 자료에서 나타나는 통신언어의 특징을 분석/설명하시오.(A4 4매 내외)(20점) |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본문내용
-
1. 교재 1장에서 설명한 통신언어의 특징을 A4 2매 이내로 요약하시오.
1) 통신 언어의 일반적 특징
통신의 보편화로 인해 통신언어의 일탈성과 변칙성이 자주 지적되고 있다. 하지만 문자의 형태이면서 구어의 성격을 갖는 통신언어의 속성상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통신언어 이전에도 편지, 만화 등 구어적인 양상을 보이는 문어에서 이미 나타나던 현상이다. 하지만 통신언어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많은 사람들이 동시 접속한 상태에서 구어적 현상이 강화됨에 따라 막강한 전파력을 가진다는 점에서 비규범적인 면이 더 부각되는 측면이 있다. 통신언어의 일탈성은 몇 가지 동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인터넷 통신언어의 언어학적 특성연구, 김진, 제주대학교, 2015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2022
https://cafe.daum.net/subdued20club/Lp0T
에펨코리아
https://www.fmkorea.com/index.php?mid=best2&sort_index=pop&order_type=desc&document_srl=4522283755
오르비
https://orbi.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