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4 / 2022.09.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30 점)
하고 싶은 말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2.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원리
1) 교육목표
2) 교육원리
3.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4.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
1) 강점
2) 약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Ⅰ. 서론
몬테소리 프로그램은 이탈리아의 여의사였던 마리아 몬테소리의 이론에 기초한 프로그램이다.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은 삶을 살아가는 것을 돕는 교육으로 유아기 자체가 자주적 실제로서 존재한다는 점과 유아가 스스로 자아를 형성해 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몬테소리는 기존의 유아교육프로그램은 개별유아의 요구는 무시하고 유아들에게 복종하기와 모범적으로 행동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개별유아에 대한 존중을 강조하면서 유아들이 자신들 스스로 선택하면서 활동할 수 있을 때 효율적인 자율학습 능력과 긍정적인 자기존중감의 형성에 필요한 능력을 기를 수 있다고 보았다. 몬테소리교육은 취학 전 아이들은 무엇을 가르치기보다 많은 것을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아이들 스스로를
참고문헌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1). 이소은?민하영, 방송대출판문화원.
몬테소리 교육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2014). 이선옥?신정원 저. 교육아카데미,
몬테소리프로그램 이론과 실제(2009). 박성은?이태옥. 양서원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1). 박찬옥. 정민사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1). 문연심. 공동체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20). 나혜선 저. 정민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