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4학년]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09 / 2022.03.0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22 가족교육론][출처표기] 1.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2.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가족교육론4)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2021)코로나19와 가족교육 1.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가족교육론 2.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가족교육론 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 가족교육론 2022년]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가족교육론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 가족교육론 과제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가족교육론 |
---|---|---|---|---|---|
공통 | .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배점: 10점) -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배점: 20점) - 면담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 총 4~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
- 하고 싶은 말
-
[가족교육론 4학년]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3)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4)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1) 혼자라는 외로움
(2) 여가생활
(3) 자녀들의 지나친 자율권
(4) 불안과 걱정
(5) 스트레스
(6) 양육과 피로감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1) 면담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2) 총 4~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1) 정체성 세우기
(2) 부모 이해하기
(3) 자녀 이해하기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코로나바이러스는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많은 사람의 일상을 변화시켜 완전히 달라지게 하였다. 특히 몸 밖과 집 밖의 사물, 사람, 공간을 대하는 우리의 감각이 크게 변했다. 문손잡이, 버스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신용카드, 식당의 수저, 핸드폰, 컴퓨터 키보드……. 사람의 손이 닿는 모든 표면이 과도한 불안을 일으킬 만큼 의심스럽게 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일상의 변화는 상당하다. 재택근무, 재택 회식, 온라인 개학 등 생활의 형태가 이전과 다르게 변화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줄어들게 되었으며 가족 간 집에 함께 있는 시간도 늘어났다. 그런데 ‘집콕’을 통한 감염률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가정생활과 공동체 생활에 여러 가지 갈등을 일으켜 많은 가족들이 급격히 무너지고 붕괴되는 것을 보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형태, 김영빈 (2016). 가족교육론. 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
정옥분 외 1인. 『결혼과 가족의 이해』. 서울: 학지사, 2014.
최재천 외 6인. 2020. 『코로나 시피엔스』 ㈜인플루엔셜.
김현수(2020). 코로나로 아이들이 잃은 것들. 서울: Denstory 알피스페이스.
강선경, 최윤(2021).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가족의 일상생활에 대한 포토보이스 연구. 한국가족복지학.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