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4학년]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09 / 2022.03.0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가족교육론
공통 .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배점: 10점)
-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배점: 20점)
- 면담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 총 4~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하고 싶은 말
[가족교육론 4학년]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3)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4)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
(1) 혼자라는 외로움
(2) 여가생활
(3) 자녀들의 지나친 자율권
(4) 불안과 걱정
(5) 스트레스
(6) 양육과 피로감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1) 면담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용 및 방법 선정
2) 총 4~6시간 분량의 가족교육 프로그램 구성
(1) 정체성 세우기
(2) 부모 이해하기
(3) 자녀 이해하기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바이러스는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많은 사람의 일상을 변화시켜 완전히 달라지게 하였다. 특히 몸 밖과 집 밖의 사물, 사람, 공간을 대하는 우리의 감각이 크게 변했다. 문손잡이, 버스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신용카드, 식당의 수저, 핸드폰, 컴퓨터 키보드……. 사람의 손이 닿는 모든 표면이 과도한 불안을 일으킬 만큼 의심스럽게 되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일상의 변화는 상당하다. 재택근무, 재택 회식, 온라인 개학 등 생활의 형태가 이전과 다르게 변화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줄어들게 되었으며 가족 간 집에 함께 있는 시간도 늘어났다. 그런데 ‘집콕’을 통한 감염률이 줄어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가정생활과 공동체 생활에 여러 가지 갈등을 일으켜 많은 가족들이 급격히 무너지고 붕괴되는 것을 보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형태, 김영빈 (2016). 가족교육론. 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
정옥분 외 1인. 『결혼과 가족의 이해』. 서울: 학지사, 2014.
최재천 외 6인. 2020. 『코로나 시피엔스』 ㈜인플루엔셜.
김현수(2020). 코로나로 아이들이 잃은 것들. 서울: Denstory 알피스페이스.
강선경, 최윤(2021).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가족의 일상생활에 대한 포토보이스 연구. 한국가족복지학.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가족교육론_1. 가족 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 20 학년도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가족교육론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1. 가족 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10점) 2. 면담을 통해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20점)Ⅰ 서론가족의 개념은 혈연, 인연, 입양 등으

  • 가족교육론4공통) 코로나19와 가족교육0K
  • 가족교육론4공통) 코로나19와 가족교육0K교육학과 가족교육론4공통 코로나19와 가족교육1)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2) 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 2022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가족교육론학번:성명:연락처:과제유형(공통형/지정형):공통형1. 가족구성원인 한 사람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 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 사항 (연령, 성별, 직업등)-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 정의- 코로나19 상황에

  • 가족교육론 코로나19와 가족교육
  • 가족교육론 코로나19와 가족교육1) 가족구성원인 한 명을 선정하여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겪는 가족 문제를 조사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 가족의 유형 및 특징-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코로나19 상황에서 경험한 가족들의 어려움과 문제2) 1)에서 발견한 가족 문제를 예방하거나 지원하기 위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면담 대상자의 가족 문제에 부합하는 교육내

  • 가족복지론4) 교재와강의에 소개된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1인가구의 특성과 코로나19이후 비대면시대에 필요한 가족서비스와 정책 제시하시오0k
  • 코로나19이후 비대면시대에 필요한 가족서비스와 정책 제시하시오0k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가족복지론41.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1인 가구의 특성과 변화를 통계청 홈페이지의 통계자료와 각종 관련 정책자료 등을 활용하여 가능한 한 최신의 통계로 업데이트하여 제시한 후, 최신의 통계자료를 토대로 하여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1인가구의 변화를 설명하고 관련 정책과제를 각 가족의 유형별로 3가지 이상 선정하여 구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