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2022년 1학기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기말과제물(전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패션마케팅 레포트등록 3건
공통 1.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 요인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최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2. 마케팅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 만족’을 설명하시오(5점).
3. ‘패션 관여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5점).
4.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통해 추구하는 ‘추구 혜택’을 상품 특성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5점).
5. 상표 포지셔닝 맵(brand positioning map)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6. 패션점포에서 다양한 상품믹스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5점).
7. 패션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심리적 가격전략’의 유형을 설명하시오(5점).
8. 동대문 도매시장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9. 패션브랜드의 SNS 홍보를 최신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10. 디지털 마케팅의 5C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참고자료

더보기

    2022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서술형)

    주관식 서술형- 목차 -1.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 요인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최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2. 마케팅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 만족’을 설명하시오.3. ‘패션 관여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4.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통해 추구하는 ‘추구 혜택’을

    2020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과제

    1. 패션상품의 유형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다. 그 중‘베이직’상품과 ‘트렌디’ 상품이란?2. 패션마케팅 조사를 위한 자료수집 유형 중 ‘관찰조사법’이란?3. 패션기업의 ‘과업환경’이란 구체적인 산업환경을 말한다. 이에 해당되는 환경 요인들은?4. 유행혁신성이란? 5. 손익분기점(break-eve

    2024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 3 장 패션마케팅 관리제 4 장 패션마케팅 정보 시스템과 패션마케팅 조사제 5 장 패션마케팅 환경제 6 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제 7 장 패션상품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 8 장 패션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제 9 장 패션기업의 상품관리제11장 패션기업의 브랜드 전략 및 라벨링제12

    2023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 3 장 패션마케팅 관리제 4 장 패션마케팅 정보 시스템과 패션마케팅 조사제 5 장 패션마케팅 환경제 6 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제 7 장 패션상품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 8 장 패션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제 9 장 패션기업의 상품관리제10장 패션기업의 상품기획제11장 패션기업의

    2021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 3 장 패션마케팅 관리제 4 장 패션마케팅 정보 시스템과 패션마케팅 조사제 5 장 패션마케팅 환경제 6 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제 7 장 패션상품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 8 장 패션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제 9 장 패션기업의 상품관리제10장 패션기업의 상품기획제11장 패션기업의

    2019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1장 패션현상 1. 패션이란? 2. 패션상품에 대한 이해3.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제3장 패션마케팅 전략1. STP 전략 2. 4P 전략 제4장 패션마케팅 조사 1. 패션마케팅의 이해2. 패션마케팅 조사과정 및 방법3. 패션시장 및 환경분석 제5장 패션기업의 STP 전략1. 패션시장

    2024년 1학기 패션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디지털 시대, 패션브랜드의 4P믹스)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

    2023년 1학기 패션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

    2022년 1학기 패션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 분석)

    패션브랜드의 4P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 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65381;경영 방식.hwp5. 아디

    2021년 1학기 패션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패션기업의 4P믹스전략 분석)

    /유통/촉진) 전략 비교 분석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이키 기업소개.hwp2. 나이키 디자인경영, 전략.hwp3.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4. 나이키 제품 생산&#65381;경영 방식.hwp5. 아디다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hwp6. 아이다스 기업소개.hwp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