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2단계』마케팅조사 요약자료 - 제5장질문서의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론 - 조사방법론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요약한 자료집 입니다.
마케팅조사론에 대해 조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해놓았습니다.구매선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목차
제1절 질문서 작성의 중요성
01. 질문서 작성의 중요성
제2절 질문서 작성의 기본지침
01. 질문서 작성의 기본 지침
02. 질문서(질문지) 작성
03. 질문서 작성을 위한 계획
제3절 질문지 작성의 예비조사
01. 문헌 조사
02. 전문가 의견조사
03. 예비조사
사전조사
제4절 질문지의 구조와 질문내용의 파악
01. 질문지의 구조
02. 질문내용의 파악
제5절 질문- 응답형태의 선택
01. 개방형 질문 (Open-ended questions)
02. 선다형 질문 (Multichotomous question)
03. 이분형 질문((Dichotomous question)
04. 척도점을 이용한 질문
제6절 질문의 순서
제7절. 용어의 선택
제8절. 예비조사의 질문서의 보완
본문내용
제1절 질문서 작성의 중요성
01. 질문서 작성의 중요성
(1) 질문서의 중요성
1.기업도 소비자의 태도를 알기 위해 소비자의 성향, 즉 요구조건이나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마케팅 조사를 위해서는 마케팅조사에 대한 기획이 수립된 후 질문서를 어떻게 작성하느냐이다.
사회과학조사나 마케팅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은 조사를 기획하여 질문지를 통해 우리가 알고자 하는 바를 응답자를 대상으로 결과를 취합하고 분석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는 일이다.
3.질문지 조사(질문 조사)는 사회조사나 마케팅조사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방법으로 질문지는 연구조사과정에서 조사의 목적에 맞게 자료를 수집하는 수단이 되고 이 자료를 토대로 결론에 도달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4.질문서 작성 시에는 필요한 정보의 종류와 측정 방법, 분석의 내용과 분석 방법까지 모두 고려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EBS 독학사 2단계 - 마케팅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권투자상담사 핵심요약집
  • 요약집- 56 -최초고객 ➡재연장고객(최초로 만기일이 도래하는 고객)➡ 단골고객 ➡충성고객(지지고객)경청 ➡ 공감 ➡ 완화 ➡ 반전경청 ➡ 인정 ➡ 응답 ➡ 확인3. 고객 발전 단계별 서비스❏ 고객상담의 과정4. 고객상담의 4단계과정 : 고객과의 관계형성➡고객의 Needs 파악➡설득 및 해법 제시➡고객의 동의 확보 및 Closingl 1단계 : 고객과의 관계형성* 투자상담도 Sales라는 인식이 중요* 고객의 거절처리 방법«l 2단계 : 고객의 Needs 파악(고객

  • [경영정보] 팬택앤큐리텔 경영정보시스템(MIS)사례
  • 자료 >>◆ 기말 프로젝트 일정요약일자활동내용비고5.5조사 대상 기업 선정을 위한 미팅5.7인지도 및 기준조건을 만족시키는 국순당을 대상 기업으로 선정5.10e-mail을 통한 국순당 담당자와 접촉(기업방문 및 인터뷰 수락)5.11대상기업의 인터뷰 허락으로 세부 조사내용 선정 및 일정 기획5.15조원별 담당분야 선정 / 질문서, 설문기초내용 의견조율 5.16질문지, 설문내용 작성5.18질문서 완성 후 기업에 질문서 발송단문의 답변 도착5.19국순당

  • [회계학]전자상거래의 합리적인 과세방안에 관한 연구
  • 자료는 기술적으로 작성된 후에 인위적인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세와 조세포탈의 가능성을 제공해주며 따라서 원시증빙으로서의 증거력이 저하된다.앞에서 말한 공개키 방식의 암호기술과 전자서명 그리고 인증등의 개념이 순조롭게 정착되어 진다면 가상현실에서 주고받는 거래자료 역시 충분한 증거력이 확보될 수 있게 된다. 다시 말해, 공개키 암호방식에 의하여 전자서명된 각종 전자적 거래증빙들은 세무조사시 신고된 소득을 확인하는데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자료를 비교하였으며, 통계 분석은 대한상의와 월간물류경영에서 2000년~2001년 동안 수차례에 걸쳐 실시, 발표 혹은 연재한 전자상거래와 물류 관련 통계조사 결과를 이용하였으며, 기업물류 부문에 기업간 전자상거래를 도입하고 있는 외국기업과 국내기업의 동향 분석은 미국, 일본의 동향과 국내 기업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그 차이점을 비교하였다.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확대에 따라 기업물류 부문에 있어서 선행되어야 할 과제로는 제품의 성질, 규

  • [국제지역 경제학] 대만 무역환경 분석
  • 자료를 함께 첨부해야 한다.가격 산정가격산정 방식은 각각 화물 반출 전과 반출 후에 진행되는 《Post-release Checking System》과 《Pre-release Checking System》두 가지로 나뉜다.․ Post-release Checking System : 수입자가 작성한 수입신고서 상의 가격에 의거해 세금을 부과, 징수한 후 먼저 물품을 반출한 후, 다시 심사와 가격조사를 거쳐 가격을 산정하는 방식이다.․ Pre-release Checking System : 밑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물품 반출 이전에 관세총국(關稅總局)의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