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의 스마트폰 사용 개선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1 / 2022.03.22
- 1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컴퓨터의이해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정보사회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하여 설명, 컴퓨터와 통신이 결합하여 우리사회를 변화시킨 것들에 대하여 설명, 처리장치의 최신동향에 대하여 조사하고 설명, 컴퓨터의 입출력에 대한 다음 사항을 작성 가상현실 등의 응용을 위한 3차원 출력장치 하나를 선택하여 장치의 개요,3차원 정보의 출력 방법을 설명 QR코드
- [A+] 스마트한학습으로의 여행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1~15주차)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공통 | 나의 스마트폰 사용 개선하기(30점 만점)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가: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사용 시간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 나: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다: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결과, 감상 등을 제시 3.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4.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
- 목차
-
나의 스마트폰 사용 개선하기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가: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나: 사용 현황에서 나타나는 주요 문제점 파악
다: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 방안 수립하기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4.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2.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3.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4.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hwp
2.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hwp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hwp
4.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써 할 수 있는 일들이 무궁무진해졌다. 스마트폰이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Mobile Application)을 자유롭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휴대전화로서 일반 PC와 같이 범용운영체제를 장착한 고기능 휴대전화이며 ‘손안의 PC’라 불리기도 한다. 스마트폰은 기존의 전통적인 휴대폰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복합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PC와 같은 운영체제 및 위치추적 시스템과 웹을 탑재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정의할 수 있다.
크기는 손바닥만 하지만 전화도 걸 수 있고, 문자도 보내며, 이메일도 쓰고,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일정도 관리하며 은행도 이용할 수 있고 게임도 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일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무선인터넷만 있다면 무료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고 어플리케이션들을 통해 새로운 뉴스와 정보에 신속한 대응을 보이고 광대한 지식 또한 손쉽게 얻어낼 수 있다. 이에 따라 평소 사회문제에 관심이 없던 이들도 한번쯤은 관심을 갖게 되고,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과 의견을 나누는 등 간편한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의 사회적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동기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언제 어디서나 손안에서 다양한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예전과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생활의 질이 높아졌다. 직접 찾아가서 해야 하는 은행 업무나 컴퓨터를 켜야 처리할 수 있었던 일들도 책상 앞이 아닌 곳에서 스마트폰 하나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무수히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단점도 함께 존재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다양성으로 인한 사용의 증가는 스마트폰 과용이라는 부작용을 가져왔다. 스마트폰 과용은 학교생활의 적응에서 교우관계 문제, 학업성취에 문제를 주고 스마트폰 중독에 이르기까지 폐해가 심각하다.
이 레포트는 나의 스마트폰 사용 개선하기를 주제로,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주체적 디지털 생활 실천 내용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스마트폰 사용 실태 점검
가. 1주일 스마트폰 사용 패턴 분석
작성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지인들로부터 문자메시지로 연락하는 것이며, 간단한 뉴스 확인, TV 방송과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는 일이었다. 회사와 집에는 데스크탑 컴퓨터가 있고, 더구나 집에 노트북이 있는데도 스마트폰에 더 손이 가는 것이다. 스마트폰 이용 시 이용하는 서비스는 주로 문자메시지, 채팅, 메신저가 대부분이고, 음성/영상통화’, 다음으로 ‘검색’에 주로 사용하고 있다.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메신저 기능은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음악, 영상까지 그 영역이 확대하고 있다. 모바일 동영상을 빈번하게 보는 시간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이다. 업무지식과 자기계발을 위해서이다. 이는 스마트폰이 커졌고 무제한 요금제의 등장, 빠른 네트워크 구축, HD고화질 콘텐츠의 증가에 기인한 결과이다. 회사에서도 사내교육을 스마트폰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하여 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주 사용시간은 ‘휴식 또는 점심시간’, ‘무엇인가를 기다릴 때’, 출퇴근을 위해 ‘차량 이동 중’, ‘잠들기 전 또는 잠깬 직후’ 가 많았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