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교육론2 -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03 / 2022.03.03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_건강교육론_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 [건강교육론 2학년]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
- 건강교육론2공통)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강의2강 건강행동이론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식습관금주금연 등 지속할 수있는방안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0k
- 건강교육론_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여 상담 형식으로 작성해도 좋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건강교육론 |
---|---|---|---|---|---|
공통 |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가상의 인물을 설정하여 상담 형식으로 작성해도 좋음 |
- 하고 싶은 말
- 건강교육론 멀티미디어 강의 2강 건강행동이론을 참고하여 신체활동, 건강한 식습관, 금주, 금연 등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건강행동에 대한 태도 및 의도 파악
2. 건강행동의 이점
3. 건강행동의 장애 요인
1) 습관
2) 환경
3) 불평등
4) 사회적 선택
4.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
1) 건강신념
2) 건강위험의 인식
3) 생활체육 참여 유도
4) 질병 예방
5) 자기 효능감(Self-efficacy)
5.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생활습관은 어려서부터 몸에 익히게 되므로 가정, 학교 및 지역사회를 통하여 소아기 때부터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게 함은 물론 전 생애를 통하여서도 바람직한 건강교육을 추진할 필요성이 있다. 또한 건강의 유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지식이나 태도의 습득 및 건강한 일상생활의 실현을 목표로 한 전 생애에 걸친 건강교육의 중요성이 현재의 주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처럼 생활습관과 건강과의 관련성이 명확해 짐에 따라 지역사회 주민은 생활습관을 바람직하게 바꾸어 감으로서 질병 발생의 예방, 즉 1차 예방을 중요시하게 되었다. 생활습관 가운데서도 적절한 식사, 운동, 음주 및 휴식을 비롯하여 금연 등의 습관은비만, 당뇨, 고혈압, 심장병 등, 소위 생활습관병의 발생을 예방하는 예방적 건강행동이며, 이 같은 행동을 규정하는 요인을 분석하여 보다 효과적인 행동변화의 방법을 검토하는 것은 공중보건의 중요한 과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건강행동을 실천할 의도가 전혀 없는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행동으로의 변화를 촉진 하고 지속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마츠모토치아키(2007). 건강행동이론의 입문 생활습관병을 중심으로. 야스미디어.
김동진(2017). 우리나라 주관적 객관적 건강불평등 현황과 과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기태(2004). 국민건강 관련 정보의 유형 및 문제점.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논문집.
건강증진사업지원단(2010). 수요자중심의 건강정보 연계모델 및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