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19년]1.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01 / 2019.10.0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19년-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방안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
- 유아건강교육4) 2019개정누리과정의신체운동건강건강및안전교육내용과 스마트폰과다사용학부모상담요청 아동학대성폭력관련된 안전교육활동계획안작성0k
- 사회문제론 돌봄과육아] ①한국사회에서 돌봄과 육아를 둘러싼 상황 ②돌봄과 육아를 바라보는 시각 어떻게 변화 ③돌봄과 육아를 사회문제로 보는것은 왜 중요 ④다른 사회문제들과는 어떻게 관련 ⑤해결방안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
---|---|---|---|---|---|
공통 | (총 30점 만점)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15점).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15점). <참고문헌> - 김진경 김헤라(2015).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 |
- 하고 싶은 말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19년 2학기 중간과제 30점 예문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했습니다.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서술했습니다.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보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제 참고자료로 무보건 베끼시지 마시고 다양한 참고자료를 활용하세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참고문헌을 정확하게 표시했습니다.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1) 학교폭력의 특성
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의 원인
4) 학교폭력의 위험요인
5) 학교폭력의 보호요인
6)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 방안
2.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1)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
2) 인성교육
3) 공감능력 증진교육
4) 협동학습
5) 성폭력 예방 교육
Ⅲ.결 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 론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최근 학교폭력의 내용을 살펴보면 발생 연령대가 점차 낮아져 초등학생들이 크게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초등학생의 경우 학교폭력이 범죄라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장난으로나 이유 없이 남을 괴롭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학교폭력에 대한 교육이 절실히 요구 되고 있는 바이다. 더불어 학교폭력은 유아교육기관에서도 발생되고 있다. 유치원 교실에서 아이들 간 폭력이 발생하면 교사가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유아교육기관의 관리 소홀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유아기 학교폭력을 대처하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영유아교육기관이 유아기 학교폭력의 원인, 중요도, 댗 방안 등을 수립하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마련하기 위한 기초적인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제가 제시하고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분석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조사해 정리해 보겠다.
Ⅱ.본 론
1.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1) 학교폭력의 특성
학교폭력은 같은 학교의 동급생이나 선후배 등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로, 일반적으로 폭력학생은 충동성이 있고 타인에 대해서도 지배욕을 가지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학교폭력의 피해자와 가해자가 같은 공간에서 오랜 시간 같이 생활하다 보니 피해자가 피하려고 해도 피할 수 없고, 학교폭력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며,
- 참고문헌
-
전병일(2009), 학교폭력 실태 및 대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분석 : 광주광역시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대학원 [국내석사]
김선형(2005),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교사.학생 인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카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김진숙(1999),가정환경이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동국대학교 대학원.
곽은자(1997),청소년 폭력행위의 실태와 대책에 관한 연구,석사학위논문, 대구효성카톨릭대학교 대학원.
문용린 외(2006),학교폭력 예방과 상담,학지사.
심은정(2017), 유아기 학교폭력 및 예방교육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인식 차이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국내석사]
교육인적자원부 (2006).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협동 활동 프로그램. 서울: 교육인적자원부.
황혜경, 윤희경, 김지영 외 (2014). 유아교사를 위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경기: 양서원.
백유미 (2013). 유아 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학부모의 성폭력예방교육 수행 역량 요구도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8, 269-289.
고광명,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대학원,[2014] [국내석사]
유영주(2013), 초등학생의 학교폭력 가해행동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대구대학교, [국내석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이해][출처표기] 1.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 2.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 공통] 1.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을 설명하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2. 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설명하고, 영유아교육기관에서 의 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하세요.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공통) 학교폭력의 위험요인과보호요인설명하고 예방및대처방안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대해 서술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