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기말] 2021년 방통대 보건교육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 -보건교육,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25 / 2021.05.25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 기말]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 -금연 보건교육, 2021년 방송대 보건교육 기말 과제물
- 보건교육 기말 2021] 1.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학습지도계획서 2.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 -보건교육, 2021년 방송대 보건교육 기말
- 보건교육 기말) 1.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학습지도계획서 보건교육 2.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 기말
- 보건교육 기말과제물
- 보건교육 2021 기말 보건교육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 보건교육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 자조집단현황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공통 |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50점). 1) 초등, 청소년, 중년, 노인, 여성, 직장인등 개인을 자유롭게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그 선정 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시오(10점).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작성하시오(20점). 3)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시오(10점) 4) 모형을 적용한 보건교육계획안작성에 따른결론을 제시하시오(10점).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20점). 1)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을 기술하시오(10점). 2)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 2021년 방통대 보건교육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및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한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 기말 시험 온라인 과제물입니다.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
2)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
- 목차
-
보건교육] 2021년 방통대 보건교육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
Ⅰ. 서론
Ⅱ. 본론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초등, 청소년, 중년, 노인, 여성, 직장인등 개인을 자유롭게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그 선정 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작성하시오.
① 1단계 : 사회적 사정
② 2단계 : 역학적 사정
③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
④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
⑤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
⑥ 6단계 : 수행
⑦ 7,8,9 단계 : 평가
3)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시오.
4) 모형을 적용한 보건교육계획안 작성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을 기술하시오.
①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자조집단모임 현황
②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자조집단모임 특성
2)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 2021년 방통대 보건교육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
Ⅰ. 서론
최근 우리나라 성인 남성의 흡연율이 대체적으로 낮아지고 있기는 하지만 OECD 평균에 비하면 여전히 높은 흡연율을 보이고 있다. 담뱃잎에 여러 화학 물질을 첨가하여 만든 담배를 흡연하게 되면 타르, 니코틴, 이산화탄소 등 수많은 독성 유해 물질이 인체에 유입된다. 타르는 200개 이상의 화학물질 복합체로서 30가지 이상의 중금속과 2천여 종의 독성화학물질, 20여 종의 발암물질이 들어 있다. 그리고 담배의 역겨운 냄새나 맛을 제거하기 위하여 수백여 종의 화학 물질이 첨가되기도 한다. 따라서 흡연을 하는 것은 독성을 가진 담배 속 물질 뿐만 아니라 담배회사가 첨가한 유독한 여러 화학 물질을 함께 흡입하는 행위로 볼 수 있다. 게다가 간접흡연을 하게 되는 주변인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으므로 흡연자를 대상으로 한 금연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중략>
Ⅲ. 결론
지금까지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 기말 과제물을 통해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과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조집단은 비슷한 질병 또는 심리사회적 문제를 공유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서로의 경험과 감정을 공유하고 그 해결을 지지해 주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삶을 조절하기 위한 자발적인 모임이다. 자조모임의 참가자는 자신의 핵심적 문제에 대해 비난하거나 그 해결에 대한 책임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부과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책임이 있음을 인식하고, 자신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행동을 취함으로써 스스로를 도우려 한다. 우리나라는 현재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한 자조집단모임이 독려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2019).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2019) 보건교육 워크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김영임, 정혜선, 박영임(2007), 건강증진이론과 적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원.
박영임,유대숭, 김인자, 이인숙(2006), 건강증진과 보건교육, 수문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2005), 보건교육사를 위한 보건교육의 이론과 실제.
강은홍(2016), 자조모임을 통한 고혈압 환자의 자가관리 프로그램 적용 및 효과,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정순용(2009), 유방암 수술 후 자조집단 참여여부에 따른 건강증진행위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남소희(2019), 청년 흡연행태 심층조사를 이용한 흡연 행태 설명 요인 성별 차이 연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자료평가
- 참고 잘 하였습니다.
- 76835***
(2021.05.27 08:51:21)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기말 2021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
- 보건교육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50점).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20점).
- 보건교육 기말 2021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보건교육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금연 보건교육 자조집단현황
- 보건교육 기말 2021 보건교육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 -보건교육계획안 자조집단현황
- [보건교육 C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