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창작론 1. 다음의 시 중에서 두 편을 골라 시에 그려진 ‘나’의 형상 또는 목소리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감상을 쓰시오. (분량 A4 1.5매 내외, 시 인용은 분량 산정에 미포함, 배점 30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3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시창작론 |
---|---|---|---|---|---|
공통 | 1. 다음의 시 중에서 두 편을 골라 시에 그려진 ‘나’의 형상 또는 목소리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감상을 쓰시오. (분량 A4 1.5매 내외, 시 인용은 분량 산정에 미포함, 배점 30점) 2. 지금의 ‘나’(과제물 작성자)를 만든 과거의 특정한 시점의 구체적인 경험을 떠올려 보자. 특정한 시점에 선택된 정황 속에 놓인 사물, 인물들을 떠올려 본다. 그 가운데 간추린 사물과 인물들을 엮어서 특정한 이미지 또는 이야기로 압축하여 짧은 산문으로 서술하시오. (분량 A4 1매 내외, 배점 20점) 3. 위의 2에서 작성한 내용을 시작노트로 삼아 한 편의 시를 완성하시오. (분량 A4 반매~1매 정도, 배점 20점) |
- 목차
-
1. 다음의 시 중에서 두 편을 골라 시에 그려진 ‘나’의 형상 또는 목소리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감상을 쓰시오. (분량 A4 1.5매 내외, 시 인용은 분량 산정에 미포함, 배점 30점)
2. 지금의 ‘나’(과제물 작성자)를 만든 과거의 특정한 시점의 구체적인 경험을 떠올려 보자. 특정한 시점에 선택된 정황 속에 놓인 사물, 인물들을 떠올려 본다. 그 가운데 간추린 사물과 인물들을 엮어서 특정한 이미지 또는 이야기로 압축하여 짧은 산문으로 서술하시오. (분량 A4 1매 내외, 배점 20점)
3. 위의 2에서 작성한 내용을 시작노트로 삼아 한 편의 시를 완성하시오. (분량 A4 반매~1매 정도, 배점 20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최근 월북 시인 백석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백석 시는 1988년 월북문인의 작품들이 해금된 후 활발히 연구되었다. 교육과정에 따른 중․고등학교 국어과 교과서에 백석(白石, 본명 백기행, 1912-1996)은 가장 많은 시가 수록된 작가이기도 하다. 백석 시에 대한 연구는 시집『사슴』에 대한 김기림, 박용철, 오장환의 비평에서부터 시작된다. 김기림은 백석 시를 “모더니티를 품고 있다”라고 말하며 일련의 향토주의와 명확히 구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평론가 김현은 백석 시의 방언 활용은 원초적 상상력의 장을 마련해 주었다고 평가하였고, 고형진은 서사 지향성에 주목하여 이미지즘과 서술적 표현에 대해 연구하였다. 백석 시는 청각, 미각, 후각, 촉각, 시각 이미지 등 다채로운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음을 말하며 감각적 이미지의 구사 위에 사건에 대한 서술을 융합시키는 시적 양식이 바로 백석 시가 가진 특성 중의 하나라 서술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시창작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