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9 / 2021.03.20
- 1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터넷생활윤리 |
공통 | 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30점 만점)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검사 결과 제시(캡쳐하거나, 결과 내용) 2.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점검(업무와 무관한 내용과 시간대) - 가: 사용 방식과 그로 인한 문제점 결과 설명 - 나: 문제 해결 방법 찾아보기 및 결정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감상 등을 제시 4.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후) 5. 분석 및 향후 계획 |
- 목차
-
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검사 결과 제시(캡쳐하거나, 결과 내용)
2.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점검(업무와 무관한 내용과 시간대)
- 가: 사용 방식과 그로 인한 문제점 결과 설명
- 나: 문제 해결 방법 찾아보기 및 결정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 일자별로 실천 내용과 감상 등을 제시
4.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후)
5. 분석 및 향후 계획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2.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점검
3.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휴일 포함) 일지 작성
4.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후)
5. 분석 및 향후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분석 및 향후 계획 .hwp
2. 스마트폰 과의존 사전 검사 결과.hwp
3. 스마트폰 과의존 사후 검사 결과.hwp
4.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점검 .hwp
5.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일지.hwp
- 본문내용
-
I. 서 론
스마트폰은 다기능적 미디어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선택으로 개인이 원하는 욕구에 따른 이용동기를 만족시키는 점에서 과의존의 위험성이 높다. 사람들은 필요에 의해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보다는 이용자체가 습관이 되었거나 그저 시대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스마트폰을 의식적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스마트폰의 짧고 강렬한 자극과 쾌락만을 즐겨 느린 자극이나 깊은 사고에 집중하기 어렵거나 스마트폰의 중독적 이용이 뇌기능 저하를 유인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는 추구충족과 달리 중독의 정도가 깊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얻는 가치와 만족을 상대적으로 높게 느끼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이 유용한 이유는 다양한 주제의 많은 텍스트 게시물들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지만, 또 다른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는 상이한 개인프로파일을 갖는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이 의견을 게시한다는 점이다. 어떤 성향의 사람이 의견을 게시했는지 표면적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스마트폰는 회원가입 시의 사용자 등록정보를 이용하여 의견 게시자의 속성이나 특징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마트폰 상에서 긍정적인 의견들의 전파경로가 어떻게 되며, 이러한 경로에 포함된 사람들의 속성들은 어떻게 되는지, 어떤 속성들이 긍정적 의견을 전파하는 패턴에 포함되는지 파악할 수 있다면 이를 통하여 입소문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다. 해당 기업의 제품에 대하여 단순히 긍정적인 고객보다 긍정 의견을 전파하는 고객이 기업제품의 홍보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는 측면에서 그 가치가 더 클 수 있다. 마찬가지로, 부정적 의견을 전파하는 고객 또한 기업입장에서는 중요한 고객정보가 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나의 디지털 생활 점검과 개선하기를 위해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와 주체적 디지털 생활 1주일 실천 내용에 대해 과제지침에 따라 작성하였다.
II. 본 론
1.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사전)
1) 스마트폰 과의존
스마트폰 과의존은 과도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대한 현저성이 증가하고, 이용 조절력이 감소하여 문제적 결과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 개인의 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패턴이 다른 행태들보다 현저하게 중요한 활동으로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