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A형]취미와 예술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3 / 2015.10.03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취미와예술A형]교재 5장[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
- [방통대 취미와예술 A형]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 [취미와예술A형]국내주요 생태관광지중 한곳을 여행한후 여행기를쓰시오,여행기에는 관광지의특성,일반적인 대중관광지와의 차이에대한분석,관광지의 생태계보전계획의 적합성에대한평가(취미와예술
- 취미와예술2A)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행관련프로그램을 프로그램 중 하나골라-꽃보다할배- 구관광과 신관광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0k
- 취미와 예술 A형 신관광과 구관광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A형 |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이 얼마나 적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 등이 포함되도록 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 예술 A형 중간과제물입니다.
취미와 예술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 소개된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평창 마하 생태관광지 ? 백룡동굴을 여행하고 여행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취미와 예술 A형 중간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빠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과제와 상관없는 내용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목차
-
1. 서론
2. 생태관광
1) 생태관광의 정의
2) 우리나라의 생태관광 현황
3) 생태관광의 필요성
3. 평창 마하 생태관광지 ? 백룡동굴
1) 평창 마하 생태관광지
2) 백룡동굴 생태체험 학습장
3) 생태관광지로서의 백룡동굴
4. 일반 대중관광지와 백룡동굴의 비교
5. 백룡동굴 생태체험 학습장의 생태계 보전계획 적합성
6.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취미와 예술의 분야에서 여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취미의 한 형태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과거의 사람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경제적으로 많이 여유로워지면서 사람들은 점점 취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그리고 취미의 한 방법으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여행사를 통한 해외 패키지여행에서 시작해서 배낭여행, 그리고 국내 패키지여행에서 관광여행 등 다양한 종류 의 여행상품들이 존재한다. 요즘에는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캠핑장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요즘 이러한 관광중심의 여행과는 조금 다른 의미의 환경보전의 의미에서 시작한 생태관광이라는 관광의 형태가 생겨났다. 이 글에서는 환경문제와 함께 자연치유의 개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특수 목적 관광의 한 형태인 생태 관광에 대해서 알아보고, 우포늪과 일반관광지와의 차이점을 통해서 우포늪이 가지는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분석 조사하고자 한다.
2. 생태관광
1) 생태관광의 정의
생태관광의 사전적 의미는 생태학과 관광의 합성어로, 자연 보전을 위한 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며 관광객에게 환경보전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관광으로 인한 수익은 지역의 생태계 보전이나 지역주민에게 되돌아가는 관광의 한 형태이다. 따라서, 생태관광은 단순 한 관광의 개념에서 벗어나 자연 보호의 개념에서 먼저 다가가야 하는 관광의 형태로 그 목적 이 관광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보존하고 그 지역경제의 발전에 도움이 되며, 자연 보호의 학습의 기회가 되는 데에 그 목적을 두어야 한다.
2) 우리나라의 생태관광 현황
우리나라에서 현재 다양한 생태관광지가 설립되어 운행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생태관광지로는 창녕 우포늪, 평창 마하 생태관광지의 백룡동굴,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파주 DMZ, 제주 거문오름과 서귀포 생물권보전지역, 순천시 순천만 갯벌 등이 있다. 그리고 각 각의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생태관광지로 운되고 있는 지역들이 왜 관광객들에게 매력을 느끼게 하는지, 그리고 왜 그러한 자연 유산이 지켜져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적인 설명이 수반되는 체험형 관광형태를 취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성일, 박석희 『지속가능한 관광 : 보전과 개발의 조화』 일신사, 2001
최국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국토연구원, 2005
최태광 『생태관광론』 백산출판사, 200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취미와 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2
Stephen Wearing 『생태관광』 이후석 역, 백산출판사, 2001
Stephen Wearing. John Neil 『생태관광론』채예병 외 1명 역, 한몰출판사,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미와예술 A형)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이들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2017년 2학기 방통대)!!!!!
- 취미와예술2A)교재5장에나와있는국내주요생태관광지중한곳을여행한후여행기를쓰시오00
- [방통대 2013-2]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순천만)
- (방통대 2015-2) 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 2017 취미와예술A형-SBS 여행프로그램 싱글와이프]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을 참조 이들 여행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쪽에 더가까우며 왜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 과제물을 작성하실 때 프로그램의 개요,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