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취미와예술 A형]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14 / 2018.04.1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취미와예술A형]교재 5장[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
- [취미와예술 A형]취미와 예술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물
- 취미와예술2A)교재5장에나와있는국내주요생태관광지중한곳을여행한후여행기를쓰시오00
- [방통대 2013-2]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순천만)
- (방통대 2015-2) 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A형 |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이 얼마나 적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 등이 포함되도록 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정성들어 작성했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이 짜임새 있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의 의견을 덧붙이시면 더욱 좋은 레포트가 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방송대는 과제물 표절율을 철저히 검사합니다.
그대로 제출하시면 감점 처리되거나 0점 처리될 수 있으니,
고쳐서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생태관광의 정의
1) 생태관광이란?
2) 습지의 종류
2. 생태관광지의 특성 – 순천시 순천만(해안습지)
1) 생태관광지로서의 순천만(해안습지)
2) 순천만(해안습지)의 특징
3. 순천만 생태관광과 순천시 대중관광 비교
4. 순천만(해안습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에 대한 제언
1) 보전계획 적합성에 대한 내용
2) 효율적인 관리방안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음식에서 슬로푸드의 붐이 일어났다면 여행에서는 슬로여행의 붐이 일어났다. 그냥 산 좋고 물 좋은 곳을 찾던 그저 구경거리에 불과했던 여행이 이제는 사람과 자연이 하나가 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변모하여 여행의 형태가 바뀌어 가고 있다. 특히 관광을 하되, 생태계 보전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이른바 ‘착한 여행’이라고 불리는 생태관광이 여행의 판세를 바꾸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생태관광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순천시 순천만(해안습지) 역시 이런 여행의 한 형태라 할 수 있겠다. 우리나라 국가정원 1호이자, 2013년에 국제정원박람회가 열렸던 곳인 순천시는 생태관광의 모범적인 사례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 김승옥 소설 <무진기행>의 배경이 된 순천시의 순천만(해안습지)을 여행한 후, 느꼈던 여행기를 통해 순천만(해안습지)의 특징을 정리하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떠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한 후, 이곳의 생태계 보전계획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김정락·문성희·백영경·설혜심·유영희·정준영·허진 저, 『취미와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1.
강병국(신문기자) 저, 『하늘이 내린 선물, 순천만』, 지성사, 2015.
방현석(소설가)·이근욱·채의병·최지애 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사람이 만든 정원)』, ACN, 2013.
방현석(소설가)·이근욱·채의병·최지애 저, 『하늘이 내린 정원 순천만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셀프 가이드북)』, ACN, 2013.
[국립습지센터] http://www.wetland.go.kr/home/wetland/korea/koreawetland_13.jsp
[국토해양부 갯벌정보시스템] www.tidalflat.go.kr
[국토환경정보센터] http://www.neins.go.kr/etr/ecology/doc04b.asp
[우포늪사이버생태공원] http://www.upo.or.kr/06introduction/03_01_03.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미와예술A형]국내주요 생태관광지중 한곳을 여행한후 여행기를쓰시오,여행기에는 관광지의특성,일반적인 대중관광지와의 차이에대한분석,관광지의 생태계보전계획의 적합성에대한평가(취미와예술
- 취미와예술2A)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행관련프로그램을 프로그램 중 하나골라-꽃보다할배- 구관광과 신관광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0k
- [방통대 2017-2]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광과 신관광(교재 65-66쪽)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 취미와 예술 A형 신관광과 구관광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