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A형 신관광과 구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취미와예술
A형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감상하신 후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을 참조하시면서 이들 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광과 신관광(교재 65-66쪽)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과제물을 작성하실 때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A4 용지 1장 반 이하)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하고 싶은 말
취미와 예술 A형 신관광과 구관광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감상하신 후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을 참조하시면서 이들 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광과 신관광(교재 65-66쪽)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과제물을 작성하실 때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A4 용지 1장 반 이하)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목차
목차

서론

본론
1. 신관광 등장의 사회적 배경
1) 근대관광(구관광)의 시작
2) 탈근대관광(신관광)의 등장
3) 신관광의 의의

2, 신관광의 문화적, 사회적 맥락
3, 여행 체험 프로그램이 주는 관광적 시사점
4, 사례: 꽃보다 할배
1) 열린 경험 2) 틀에 얽매이지 않는 여행
3) 적절한 긴장감이 있는 여정
4) 예기치 않은 사건들
5) 배낭여행이 주는 묘미
6) 상업적인 재생산 가능성

결론

참고문헌



서론

현대인의 생활에서 관광은 이제 생활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오늘을 사는 사람들은 소득의 증대, 노동시간의 단축, 평균수명의 연장 등으로 삶의 질에 대한 강한 욕구를 증대시켰으며, 새로운 것에 대한 경험을 쌓으려는 자기실현의 욕구를 중요하게 여기게 되었고 이를 유발시키는 원동력의 하나가 바로 관광이다. 인간의 욕구와 이러한 목적을 위한 가처분 자원인 시간과 돈을 할당하고자 하는 의지는 욕구를 가진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고 생성된 산업의 발전에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개인 소득의 향상, 여가 시간의 증대, 교통수단의 발달에 힘입어
본문내용
목차

서론

본론
1. 신관광 등장의 사회적 배경
1) 근대관광(구관광)의 시작
2) 탈근대관광(신관광)의 등장
3) 신관광의 의의

2, 신관광의 문화적, 사회적 맥락
3, 여행 체험 프로그램이 주는 관광적 시사점
4, 사례: 꽃보다 할배
1) 열린 경험 2) 틀에 얽매이지 않는 여행
3) 적절한 긴장감이 있는 여정
4) 예기치 않은 사건들
5) 배낭여행이 주는 묘미
6) 상업적인 재생산 가능성

결론

참고문헌



서론

현대인의 생활에서 관광은 이제 생활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오늘을 사는 사람들은 소득의 증대, 노동시간의 단축, 평균수명의 연장 등으로 삶의 질에 대한 강한 욕구를 증대시켰으며, 새로운 것에 대한 경험을 쌓으려는 자기실현의 욕구를 중요하게 여기게 되었고 이를 유발시키는 원동력의 하나가 바로 관광이다. 인간의 욕구와 이러한 목적을 위한 가처분 자원인 시간과 돈을 할당하고자 하는 의지는 욕구를 가진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고 생성된 산업의 발전에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개인 소득의 향상, 여가 시간의 증대, 교통수단의 발달에 힘입어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예란, 박주연 (2006). TV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이론과 실제.『한국방송학보』. Vol.20. No.3, 7~48p.
김옥태, 홍경수 (2012).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자막이 시청자의 주의, 정서, 그리고 기억에 미치는 영향: 오락프로그램과 교양프로그램에서.『한국언론학보』. Vol.56. No.3, 5~27p.
김의숙, 이창식 (2005).『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서울: 역락.
김정희 (2014).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준오 (2005). 『시론』. 삼지원.
김진옥 (2011).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지역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1박2일>
속초시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형식 (1999). 『영화마케팅 비즈니스』. 서울: MJ미디어.
김훈순 (2004). 텔레비전 서사연구의 메타분석. 『방송통신연구』. 59호, 167~197p.
김희정 (2012). 관광지 스토리텔링과 경험적 가치, 매력지각 및 행동반응 관계 연구. 우송대 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남자영 (2012). 스토리의 기능에 따른 축제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2011년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석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