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교육 기말] 1.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인간과교육 생활지도 2.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인간과교육-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기말,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생활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4 / 2020.11.0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간과교육 2020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2020학년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 가족상담및치료 기말 2020]1) 구조적 가족치료 2) 전략적 가족치료 3) 경험적 가족치료 4) 해결중심 가족치료 5) 이야기치료 이론의 기본원리, 치료목표, 개입기법, 어떤 상황에서 각 치료 이론의 개념과 개입기법이 잘 적용될 수 있는지 예, 가족치료 이론 적용 사례, 가족상담및치료 구조적가족치료 전략적가족치료 경험적가족치료 해결중심가족치료 이야기치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공통 |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두 문제 각각 목차와 참고문헌을 제시함.
▣ 2020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3학년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인간과교육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및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 인간과교육 교재는 물론이고, 다양한 서적과 자료를 찾아가면서 과제를 완성했습니다.
▣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작성한 과제물이니 만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목차
-
인간과교육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
1) 학생 이해
2) 진로지도
3) 정보제공
① 교육 정보
② 진로 정보
③ 개인?사회적 정보
4) 상담
2.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1) 생활지도의 필요성
2) 생활지도의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과교육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2) 정신분석이론의 주요 개념
3) 정신분석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과정
② 상담기법
2.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행동수정이론의 인간관
2) 행동수정이론의 주요 개념
3) 행동수정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 과정
② 상담기법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2)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주요 개념
3)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상담 과정 및 기법
① 상담 과정
② 상담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생활지도는 일반적으로는 ‘학교교육에서 교과지도나 학업지도 이외의 모든 교육활동’을 의미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본다면, 생활지도 활동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 발달을 극대화 시키고, 일상생활에서 당면하는 문제, 즉 가정적, 교육적, 직업적, 신체적, 정서적, 성격적인 여러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한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교과중심의 입시 위주 교육으로, 자율적이고 자주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기가 어렵고,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급속히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생활지도의 강화가 더욱 요청되며, 사회 변화에 따른 가치관의 혼란으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문제해결을 위한 대책으로 생활지도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과제물을 통해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
1) 학생 이해
체계적인 조사 활동을 통해 학생의 특성이나 잠재력과 같은 인적 사항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학생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에서 수행 되는 활동이다.
<중략>
인간과교육 기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심리학의 주요 이론으로서 심리학의 발전에 상당한 공헌을 하였다. 정신분석이론은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인간의 행동은 기본적인 생물학적인 충동과 본능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에 의하여 동기화되는 것으로, 어린 시절에 경험한 무의식 속에 잠재해 있는 심리 성적인 사건들에 의하여 결정되는 존재로 보았다.
- 참고문헌
-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김은하, 김홍원 외 2명 저(2017). 『학교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류해일 저(2015). 『교사를 위한 생활지도와 학생상담 방법과 실제』. 영일.
김명숙 저(2020). 『생활지도와 상담』. 동문사.
인간과교육 기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김종운(2013).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송관재, 김범준 저(2013). 『인간심리의 이해』. 선학사.
오세진(2010). 『인간행동과 심리학』.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인간과교육(공통)(생활지도의주요활동,학생이해,진로지도,정보제공,상담,정신분석이론,행동수정이론,인간중심상담이론)
- 교육학 정리자료 Part3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상당심리학(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30점 만점)
- 교육심리학 기말]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