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8 / 2020.10.2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과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하고 싶은 말
(2020학년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의미
2.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1) 학생 이해
2) 진로지도
3) 정보제공
4) 상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의 의미

2. 정신분석이론
1) 인간관
2) 주요 개념
3) 상담과정 및 기법

3. 행동수정이론
1) 인간관
2) 주요 개념
3) 상담과정 및 기법

4. 인간중심 상담이론
1) 인간관
2) 주요 개념
3) 상담과정 및 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생활지도는 학생들을 올바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과 발달하도록 이끌고 모든 개인의 문제해결과 성장을 위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이 처해있는 생활이나 사회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최근 들어 학교 부적응이나 학교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학교를 중도 탈락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소년 문제는 오늘날의 문제만은 아니지만 최근 양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으며 질적으로도 흉폭화, 저연령화 추세에 있으며, 학교폭력의 문제는 정도를 넘어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오늘날 학교교육에서 생활지도는 매우 중요한 교육활동으로

<중략>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와 전문적 훈련을 받은 상담자와의 대면적 관계에서 수용적이고 구조화된 관계를 형성하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이런 상담은 내담자를 보다 생산적,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상담을 통해서 현명하게 현실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며, 긍정적인 사고능력을 길러주는 활동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여러 가지 문제를 내담자 스스로가 결정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생산적 사고를 증진, 적응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화태, 김계현, 전용오 저, 인간과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권형자, 정정애, 김미란 외 2명 저, 생활지도 및 상담, 태영출판사, 2017
유옥 저, 학생 생활지도 이론, 동문사, 2011
김영광 저, 생활지도, 교육대학원, 2004
<참고문헌>
전용오, 김영빈, 이자명 저, 상담심리학,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조화태, 김계현, 전용오 저, 인간과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노안영 저,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8
Gerald Corey 저, 천성문 역,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7
김춘경 외 공저, 상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6
천성문,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