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8 / 2020.10.28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인간과교육(공통)(생활지도의주요활동,학생이해,진로지도,정보제공,상담,정신분석이론,행동수정이론,인간중심상담이론)
-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기말시험)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 [인간과 교육 공통]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 인간과교육 기말] 1.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 인간과교육 생활지도 2.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인간과교육-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기말,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생활지도
- [인간과교육 2020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교육 |
공통 |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2020학년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 목차
-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의미
2.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1) 학생 이해
2) 진로지도
3) 정보제공
4) 상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의 의미
2. 정신분석이론
1) 인간관
2) 주요 개념
3) 상담과정 및 기법
3. 행동수정이론
1) 인간관
2) 주요 개념
3) 상담과정 및 기법
4. 인간중심 상담이론
1) 인간관
2) 주요 개념
3) 상담과정 및 기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학생 이해, 진로지도, 정보제공, 상담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생활지도는 학생들을 올바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과 발달하도록 이끌고 모든 개인의 문제해결과 성장을 위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이 처해있는 생활이나 사회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최근 들어 학교 부적응이나 학교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학교를 중도 탈락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소년 문제는 오늘날의 문제만은 아니지만 최근 양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으며 질적으로도 흉폭화, 저연령화 추세에 있으며, 학교폭력의 문제는 정도를 넘어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오늘날 학교교육에서 생활지도는 매우 중요한 교육활동으로
<중략>
2. 정신분석이론, 행동수정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인간관, 주요 개념, 상담 과정 및 기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와 전문적 훈련을 받은 상담자와의 대면적 관계에서 수용적이고 구조화된 관계를 형성하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이런 상담은 내담자를 보다 생산적,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상담을 통해서 현명하게 현실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며, 긍정적인 사고능력을 길러주는 활동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여러 가지 문제를 내담자 스스로가 결정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생산적 사고를 증진, 적응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화태, 김계현, 전용오 저, 인간과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권형자, 정정애, 김미란 외 2명 저, 생활지도 및 상담, 태영출판사, 2017
유옥 저, 학생 생활지도 이론, 동문사, 2011
김영광 저, 생활지도, 교육대학원, 2004
<참고문헌>
전용오, 김영빈, 이자명 저, 상담심리학,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조화태, 김계현, 전용오 저, 인간과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2
노안영 저,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8
Gerald Corey 저, 천성문 역,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7
김춘경 외 공저, 상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6
천성문,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폭풍을 만난 후 고통받기도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0장의 “삶의 폭풍 지나가기”를 참고하여,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해 설명, 외상을 극복하고 외상 후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방법 제시 2021년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2022] 심리학에게묻다 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쓰시오 -심리학에게묻다, 2022년 방송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